티스토리 뷰



 섬진강변 벚꽃축제 기간이 조금씩 다가오는걸 느끼게 되는 요즘, 전남 구례 갈만한곳과 봄꽃구경 갈만한곳에 대한 정보를 궁금해하는 사람들도 조금씩 늘어가는 것 같다. 섬진강변 벚꽃축제는 전남 구례 갈만한곳과 봄꽃구경 갈만한곳을 찾는 상춘객이라면 꼭 한번은 방문해봄직한 곳이다. 민족의 대명절 설이 지나고 어느덧 2월의 문턱을 바라보는 요즘, 조금씩 조금씩 봄기운이 다가오길 기다리는 요즘, 전남 구례 갈만한곳과 봄꽃구경 갈만한곳 중 필자가 추천하는 섬진강변 벚꽃축제에 대해 알아보자.

 

 

 

 

 섬진강변 벚꽃축제는 봄꽃구경 갈만한곳으로 필자가 추천하는 장소 중 첫 손가락에 꼽는 벚꽃축제 장소 중 하나이다. 따뜻한 봄기운이 느껴지면 우리들은 겨우내 움츠렸던 몸을 녹이고 봄의 따스한 기운을 느끼고자 어디론가 떠나고싶은 마음을 느끼곤 한다. 필자도 마찬가지다. 이런 우리내 마음을 따뜻하게 맞이해주는 곳이 섬진강변 벚꽃축제이다. 섬진강변 벚꽃축제는 봄기운이 만연한 4월 초 개최되는 전라남도 구례군의 대표적 벚꽃축제이다. 전라남도 구례군 문척면 섬진강변 일대서 개최되는 섬진강변 벚꽃축제는 섬진강 자락을 타고 멋드러지게 펼처진 벚꽃 군락이 장관을 이룬다.

 

 

 

 

 우리나라의 대표적 청정하천이라 자랑하는 섬진강은 전북 진안군 백운면과 장수군 장수읍의 경계인 팔공산에서 발원하여 전라남북도의 동쪽 지리산 기슭을 지나 남해의 광양만으로 흘러드는 총길이 212.3km의 강이다(한국민족문화대백과 발췌). 그 중 전남 구례군 문척면 섬진강변 일대는 맑은 하천의 영향으로 벚꽃 군락지가 드넓게 펼쳐저 있다. 바로 이곳에서 봄꽃구경 갈만한곳의 대표 축제인 섬진강변 벚꽃축제가 열리는 것이다. 굽이굽이 흐르는 섬진강 자락을 따라 드넓게 펼쳐진 벚꽃 군락의 모습은 이곳을 방문한 이로 하여금 한시도 눈을 떼지 못하게 한다. 맑은 섬진강 수면에 비쳐진 새하얀 벚꽃띠는 섬진강변 벚꽃축제의 장관을 이룬다.

 

 

 

 

 봄꽃구경 갈만한곳 섬진강변 벚꽃축제는 자연과 함께 펼쳐진 벚꽃들을 여유롭게 감상할 수 있어 그 매력이 배가 된다. 북적북적한 사람들 사이로 힘겹게 오가며 축제에 참가하는 여느 축제와는 달리 섬진강 자락을 따라 길게 이어지는 벚꽃길은 일상의 고뇌를 잊고 자연과 함께하는 느낌을 받게 한다. 자연과 함께하는 축제를 원한다면 섬진강변 벚꽃축제는 이곳을 찾는 이들에게 모든 것을 줄 것이다.

 

 구례 갈만한곳이자 봄꽃구경 갈만한곳으로 필자가 추천하는 섬진강변 벚꽃축제. 힘겨운 2016년을 보내고 새로운 마음으로 맞는 2017년 봄, 이곳 섬진강변 벚꽃축제와 함께 새로운 봄기운을 머금고 새로운 한해를 차근차근 만나보자.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