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사진출처 유성온천문화축제 >

 

유성온천문화축제는 2018년 5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대전 유성구 온천로 81 봉명동의 온천로 일대에서 펼쳐진다. 유성온천문화축제는 유성온천과 과학도시 유성의 소중함을 현대적 감각에 맞게 계승시킨 축제로 1989년 처음 개최되어 2018년에 제25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유성온천문화축제는 유성온천의 유래와 효능을 바탕으로 '온천'을 주제로 한 축제로 과학의 도시 유성을 알릴 수 있도록 과학과 온천을 접목시켜 축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순수 주민참여형 주도형 축제로 주민이 만드어가는 축제라는데 큰 의미가 있다. 공식행사, 대표행사, 공연행사, 경연행사, 체험행사, 부대행사 등이 있다.

 

< 사진출처 대전예술의전당 >

 

대전예술의전당은 대전 서구 둔산대로 135 만년동에 자리하고 있다. 아트홀, 앙상블홀, 컨벤션홀과 부대시설 그리고 야외원형극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연습공간으로는 대연습실 9실, 임대연습실 12실, 기타연습실 8실과 분장실에는 개인분장실 10실, 단체분장실 18실을 갖추고 있다. 유아 및 어린이를 동반한 관객을 위해 무료로 운영하는 어린이놀이방, 매표소, 물품보관소, 스낵코너를 갖춘 로비, 주차장, 화장실, 샤워실 등의 부대시설이 있으며, 야외원형극장은 1,000여 석의 좌서글 갖추고 있다.

 

 

대동하늘공원은 대전 동구 동대전로 110번길 182 대동에 자리하고 있다. 하늘공원의 랜드마크인 풍차는 벽면에 각양각색의 타일을 부착하였으며, '하늘로 거는 전화'를 설치하였다. 풍차는 자연바람에 의해 돌아가는 날개로 되어있다. 주요시설물에는 정자, 벤치 등이 있으며 이 곳에는 시, 사랑  노래 등 감동을 전하는 글귀와 문양을 새겨 이야기가 있는 공간이 되고있다. 추억을 담을 수 있는 포토존에서 사진촬영과 전망대 망원경으로 대전시 전경을 조망할 수 있다. 편의시설이 마련되어 있는 행복드림하우스가 있다.

 

 

유성시장은 대전 유성구 유성대로 730번길 24 장대동에 자리하고 있으며, 1916년에 자생발생적으로 개설된 상가주택건물형의 중형시장으로 장날은 매월 1일과 9일이며 주 취급품목은 고추, 사과, 포도 등이다. 대전시민들은 물론 옥천, 공주, 조치원, 금산, 논산 등지에서도 장을 보러 온다. 점포 40여개가 있으나 모자라서 그 일대의 공터와 골목까지 장이 들어선다. 지역 특산물로 구즉묵마을의 묵, 학하리 고구마, 세동상추, 유성배 등이 거래된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