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축제

대구 동성로축제에서 젊음을 만끽하세요

달빛 그리고 나그네 2018. 4. 4. 22:30


대구 동성로축제는 2018년 5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열릴 예정이다. 대구 동성로축제는 대구광역시 중구 동성로 일원인 제일은행~대백~중앙치안센터~미디어아트, 대백~예천상회 등지의 한국의 중심상권이며 대구경북 젊음의 거리 동성로에서 세계인과 함께 하는 문화의 우수성을 알리는 축제의 장이다. 공공디자인 개선과 시설의 근대화 이후 대구 동성로축제는 한층 변화된 문화축제, 지역산업과 함께 호흡할 수 있는 축제로 발돋움 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프린지  축제에 상품할인행사, 거리화가, 커버댄스, 체험 등이 있으며, 동성로축제에는 개막행사, 무대행사에 동성로가요제, 킹오브버스킹, 패션브랜드 런칭쇼 등, 거리행사에 뷰티체험, 뷰티마켓, 뷰티쇼 등이 있고 60여개의 체험부스가 마련된다.

 

 

동성로 축제와 함께 진행되는 피트니스 대회인 히트바디 챔피언십이 2018년 5월 11일 개최된다. 스포츠기업인 주식회사 와이제이그룹이 주관하는 피트니스 모델들의 집합체로 뛰어난 비주얼과 패션 감각, 아름다운 바디라인을 모두 평가하는 지금까지 유례없던 대회이다. 하트바디챔피언은 남녀 각각 히트 가이와 히트 걸 2개 시상부문으로 총 3라운드에 걸쳐 심사가 진행되며 모든 라운드에는 체급이 정해져 있지 않고 연령 제한이 없이 자유롭게 참여가 가능하다. 청바지 웨어 모델 심사, 스포츠 웨어 심사, 수영복 모델 심사로 3라운드 평가가 이루어진다.

 

 

대구 동성로축제와 함께 대구의 이곳저곳을 함께 여행해보자. 먼저 네이처파크는 대구 달성군 가창면 가창로 891 냉천리에 자리하고 있다. 12만평 부지의 식물원 내 초대형 글라스하우스 동물원과 방사형 야외 동물원으로 구성된 네이처파크는 50여종, 300마리 이상의 동물, 350여종의 수목, 100여종 이상의 다양한 꽃들이 공존하는 전국 최초의 교감형 생태 동물원이다. 애니멀밸리는 동물의 원래 생활환경을 그대로 조성하였으며, 버드아일랜드, 다람쥐빌리지는 거대한 새장안을 산책하면서 새, 혹고니, 공작새, 토끼, 다람쥐들과 만남이 있다. 플레이가든은 행복한 놀이터, 동물들과의 만남의 체험 & 이벤트 등이 마련되어 있다.

 

 

수성유원지는 대구 수성구 두산동 512 에 위치하고 있으며, 1986년 빗물과 폐수 분리지역을 설치하고, 수성못 바닥 준설공사로 못의 물을 정화하였으며, 수성못 남동쪽에 880m의 녹도를 조성하여 느티나무, 은행나무, 백자작나무, 백일홍 등 화목류 26종 1만 8000그루를 심었다. 범물동의 용지봉에서 북서부로 뻗어내린 완만한 산지와 수성못이 어우러져 경관이 매우 아름답다. 보트놀이를 즐길 수 있으며, 수성못 서쪽에는 우주선, 유람선, 바이킹, 범퍼카, 회전목마, 미니기차 등 갖가지 놀이시설을 갖춘 수성랜드가 들어서 있다.  

 

 

청라언덕은 대구시 중구 달성로 56 의 가곡 '동무생각'에 나오는 언덕이 바로 동산동에 있는 청라언덕이다. 대구의 몽마르트르 언덕이라고 불리우는 곳이기도 하다. 청라언덕에는 서양가옥 세 채가 있는데 선교사 스윗즈 주택, 챔니스 주택, 블레어 주택 등으로 대구에 기독교가 전파되었을 때 선교활동을 한 미국인들이 거주하던 곳이다. 지금은 서교, 의료, 교육, 역사박물관으로 활용하고 있다. 청라언덕은 대구시 중구 골목투어 중 하나인 근대문화골목 코스에 포함되어 청라언덕을 시작으로, 3.1만세운동길, 전통문화체험관, 계산성당, 이상화, 서상독 고택으로 이어지는 1.64km 길을 걸으면서 둘러보면 수십 년 전의 대구를 걷는 색다른 느낌을 느낄 수 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