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영주선비문화축제는 2018년 5월 4일분터 7일까지 4일간 경상북도 영주시 순흥면 소백로 2740 매죽리 선비촌에서 펼쳐진다. 선비문화축제는 한국선비문화를 국내외에 알리며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글로벌 선비문화를 보여줄 수 있도록 현시대 흐름을 반영한 홍보 전략과 축제를 운영할 예정이며, 선비문화축제가 선비정신의 본질과 정체성을 지키며, 많은 시민들과 관광객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수립하기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2020년 선 보이는 한국문화테마파크와 연계해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한다.

 

 

영주선비문화축제는 '미래를 준비하는 한국의 선비문화'라는 주제로 열리며,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선비정신을 테마로 세계인이 함께 즐길 수 있게 할 예정을 하고 있으며, 한국의 선비문화를 알리고자 다양한 문화관광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주요행사로는 소수서원 사액 봉안례 재현행사, 선비의 마블, 관광객과 함께하는 마당놀이 한마당, 선비세상 GO AR . VR 증강현실체험, 미래 선비 선발대회, 어린이 한복맵시 장기자랑대회, 전통한복체험 등을 선보인다.

 

 

영주선비문화축제는 선비의 정신과 숨결이 살아 숨 쉬는 선비의 고장 영주에서 사라져가는 한국의 전통문화 예술의 우수성을 알리고, 선비의 혼을 품어 꿈이 있는 미래로 도약하고자 개최해오고 있다. 정신보다 물질을 우선하는 풍조가 만연한 현실에 고매한 정산세계를 추구하는 선비정신이 부각과고 있는 가운데 생활 철학이 담긴 선비정신을 테마로 산 선비문화 축제는 공동동체적인 문화의 산실이 되는 동시에 지역 경제를 활성화 할 수 있는 기폭제의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영주선비문화축제는 독특하고 이채로운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 거리가 풍성한 축제로서 타 지역 및 외국인 관광객도 많이 찾아오는 문화관광축제로 거듭나기 위해 알차고, 다채로운 행사 준비를 하고 있으며, 행사 안전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어느 하나 놓칠 수 없는 문화체험 한마당을 선비의 고장 영주에서 느껴보자. 선비의 고장 영주에는 천년고찰의 신비를 지닌 부석사, 우리나라 최초의 사액서원인 소수서원, 자연의 정취와 그즈넉함이 살아 있는 무섬전통마을, 선비의 숨결이 살아있는 선비촌 등 발길이 닿은 곳마다 아름다운 경관이 눈앞에 펼쳐진다. .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