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올림픽공원 장미축제와 함께 한성백제문화제를 만나보자. 올림픽공원 장미축제와 한성백제문화제 모두 서울 송파구에서 펼쳐지는 축제이다. 먼저 올림픽공원 장미축제는 농촌진흥청이 개발한 장미 등을 감상할 수 있는 축제로 장미와 주변의 많은 조각품들과 수준 높은 야경조명 덕분에 상쾌한 나들이를 즐길 수 있는 축제이다. 서울올림픽공원에서는 초여름부터 늦가을까지 장미꽃을 구경할 수 있는 곳이다.

 

 

한성백제문화제는 매년 9월 하순경에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424 방이동의 올림픽공원 일대에서 펼쳐진다. 송파는 2000년전 한성백제시대 500년의 도읍지로써 서울의 역사가 시작된 곳으로 풍납동 토성과 몽촌토성, 석촌동 고분군 등 백제의 혼과 숨결을 곳곳에 간직하고 있는 유서깊은 역사문화의 도시이다. 강력한 국력을 바탕으로 옛 고대문화를 찬란하게 꽃 피웠던 한성백제시대의 역사문화를 계승하여 당시의 위용과 영관을 재현하고 구민의 문화적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체험형 역사문화축제로 개최된다.

 

 

한성백제문화제는 개 폐막식 및 축하공연, 환성백제혼불 채화식, 한성백제 성곽돌기, 도전 !한성백제박사, 역사문화거리 행렬, 한성백제 어울마당, 전통놀이 및 문화체험 등의 행사를 진행하여 한성백제시대 역사의 중요성을 널리 알려 서울을 대표하는 역사문화축제로서의 위상을 재정립하고 나아가 세계인이 즐길 수 있는 글로벌축제로 발돋움하기 위해 정성을 다해 준비하고 있어 다양한 역사문화체험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경험과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선사할 것이다.

 

 

올림픽공원은 서울 송파구 올림픽고 424 방이동에 자리하고 있다. 1986년 서울아시아경기대회와 1988년 서울올림픽대회를 목적으로 건설되었으나 지금은 체육, 문화예술, 역사, 교육, 휴식 등 다양한 용도를 갖춘 종합공원으로 이용되고 있다. 3개 테마공원으로 산책, 조깅 코스, 건강지압로, 인라인스케이팅, 레포츠 킥보딩, 엑스게임경기장의 건강올림픽공원, 몽촌역사관, 몽촌토성, 평화의 성지, 조각작품공원, 올림픽미술관의 볼거리 올림픽공원, 호돌이 관광열차, 음악분수, 웨딩사진찍기, 이벤트 광장의 재미있는 올림픽공원이 있다.

 

 

올림픽공원의 주요시설은 올림픽 회관, 경륜장, 역도경기장, 펜싱경기장, 체조경기장, 테니스경기장, 수영장 등이 있으며, 몽촌토성지가 복원되어 있으며, 세계 110개국 200여 조각가들의 작품으로 조성된 올림픽 조각공원, 세계평화의 문, 88놀이마당, 산책로, 올림픽문화센터, 야생화단지, 야외미술관 등 다양한 시설이 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