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울대공원 장미축제와 함께 원주 장미축제와 중랑천 장미축제에 대해서 알아보자. 이번에 살펴볼 원주 장미축제와 중랑천 장미축제와 함께 알아볼 서울대공원 장미축제는 지난해인 2018년에 5월 26일부터 6월 10일까지 경기도 과천시 대공원광장로 102 막계동에서 서울대공원 테마가든에서 개최되었다. 사랑은 장미원에서를 가지고 소중한 사람과 초여름 만개한 장미 정원을 거닐며, 장미보다 더 아름다운 사랑을 꽃 피워 보자. 장미원에는 각국의 아름다운 장미가 전시되어 있다.

 

 

서울대공원 장미축제의 프로그램으로는 인생사진 소품 대여소에서 소품 주머니를 대여하였으며, 제4회 장미원 출사나들이는 장미원 최고의 순간을 사진으로 기억하고 응모, 장미원 매직쇼는 사랑은 마술처럼! 장미향 가득한 무대에서 마술하는 곰 사육사의 특별한 마술 무대, 로즈&러브 콘서트는 장미처럼 열정적인 사랑을 노래하고 연주, 특별공연, 커플 머그컵 만들기는 머그컵에 사랑의 마음 그리기, 장미원 석고마임은 움직일 듯 움직이지 않는 석고마임이스트와 함께, 사랑의 언어는 사랑해, 고마워, 행복하자 등이 있었다.

 

 

원주 장미축제는 매년 6월에 펼쳐지는 행사로 아직까지 올해 일정은 확정되지 않았다. 지난 원주 장미축제 2017은 2017년 6월 9일부터 11일까지 강원도 원주시 단계동의 장미공원 일원에서 펼쳐졌다. 장미의 개화기에 맞춰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에게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우아하고 고귀한 기품과 그윽한 향기를 자랑하는 형형색색의 수만송이 장미속에서 절믕과 지역의 정취가 살아있는 락페스티발, 의장대공연, 연예인 초청공연을 관람하고 장미가요제, 장미사진공모전, 장미백일장 및 사생대회 등 가족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원주시민의 정서를 대변하는 시화인 장미를 테마로 개최되는 축제이다.

 

 

단계동 장미공원은 강원 단계동 854 에 자리하고 있으며 1995년 설치 후 20여년이 지나면서 시설 노후로 지력 이미지를 훼손하고 볼거리 부족 등으로 이용에 한계를 노출하고 있다는 지적이 제게됨에 따라 전면 리모델링에 나섰다. 2018년 년말에 완공 예정으로 진행된다. 야외공연장, 다목적광장, 장미원 등이 들어서고 벽천분수와 함께 조명을 활용한 빛의 예술이라 불리는 루미나리에 길이 새롭게 조성된다. 단계동 장미공원은 시화인 장미를 테마로 조성된 도심속 대표 공원으로 장미축제 개최 및 각종 공연 등이 진행되는 시민 여가의 장이다.

 

 

중랑천 장미축제는 2018년 5월 18일부터 20일까지 중랑천 장미터널 일개데서 펼쳐지는 서울장미축제에서 수천만 송이의 장미와 밤에도 아름다운 방미 빛축제를 즐길 수 있다. 5월 18일 장미의 날에는 장미퍼레이드, 장미 재즈콘서크, 장미가요제에 초대가수 홍진영, 장미, 19일 연인의 날에는 장미패션쇼, 사일런트 디스코, 로즈&뮤직 파티에 초대가수 도끼, 김효은, 20일의 아내의 날에는 장미꽃길 걷기, 아내의 날 장미테이블, 장미음악회에 KBS교향악단이 연주를 한다. 아름다운 프로포즈 포토존에서 최고의 인생샷을 남겨 보자.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