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충주농산물 한마당 축제는 2016년 10월 14일부터 2016년 10월 16일까지 3일간 열린다. 이번 충주농산물 한마당 축제는 충청복도 충주시 남한강로 24(금릉동)의 충주세계무술공원에서 펼쳐진다. 사과로 유명한 충주가 1997년부터 매년 10월 말에 열리던 사과축제를 2015년 부터는 충주 밤축제, 충주 와유바유 축제, 전등산 고구마축제와 함께 충주농산물 한마당 축제로 통합하여 충주농산물 한마당 축제로 개최되었다.

 

 

충주농산물 한마당 축제 기간동안에는 직거래장터를 운영하여 충주의 농산물인 사과, 밤, 고구마, 쌀 등을 충주세계무술공원 행사장에서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으며 와유바유 체험, 떡매치기 및 목재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만나 볼 수 있다. 와유바유는 양심있는 농가와 예술인들이 함께 어루러져 가꾸는 협동조합이며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과 함께하는 공예학습, 자연과 어울림, 자연속에서 느끼는 시골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10월 14일 행사에는 홍보게임, 농악경연대회, 식전행사 퓨전국악, 개막식, 축하공연 1부, 축하공연 2부 줄타기가 공연된다. 10월 15일 행사에는 홍보게임, 애플연합뮤직, 홍보게임, 어린이 인형극, 동춘서커스, 으라차차충주, 애플가요제가 열리며 10월 16일 행사에는 홍보게임, 어린이 인형극, 홍보게임, 품바공연, 으라차차충주, 밴드페스티벌, 두리마당이 펴쳐진다.

 

 

충주농산물 한마당축제에는 볼거리에는 남사당바우덕이풍물단, 서커스,  품바, 밴드 공연, 어린이 인형글을 보고, 먹거리에는 밥 맛 좋은집 경연, 군고구마 장터, 농산물 시식, 떡 나눔행사에서 맛보고, 농산물 직거래, 농산물 반값 할인 이벤트, 떡매치기, 와유바유 체험으로 즐겨 보고, 맛보고, 함께 즐기는 축제에 모두가 체험해 보자.  

 

 

충주농산물에는 대표적인 사과로 2015년 2016년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에서 소비자 브랜드 부문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였다. 일교차가 크고 일조량이 많은 충주지역의 특성에 따라 맛좋은 복숭아의 대표 브랜드 하늘작이 도심지역에서 많이 알려져 있다. 충주 소태면은 밤의 주산지로 껍질채 먹을 수 있는 이평밤으로 유명하며 단택, 옥광 등 여러 종류의 밤이 생산되고 있다. 살미, 수안보지역에소 주로 재배되는 대학찰옥수수는 통이 가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이다.

 

 

청정 자연환경에서 재배된 충주고구마는육질이 단단하고 단맛이 풍부하다. 충주호 맑은 물과 비옥한 토양에서 만들어진 명품 쌀 대표브랜드로는 미소진쌀이 있다. 블루베리, 아로니아는 다른 과일보다 안토시아닌이 많이 함유되어 항암표과와 노화방지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 오미자는 식용과 약용으로 사용되며 당도가 높고 새깔이 선명해 인기를 얻고 있는 방울토마토, 충주청정한우, 충주에는 표고, 새송이, 느타리 등 다양한 버섯이 있고 충주 인삼은 사포닌이 더많이 함유된 잔뿌리가 많은 것이 특징이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