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화성뱃놀이축제와 더불어 화성 송산포도축제와 화성햇살드리축제에 대해서 살펴보자. 이번 화성뱃놀이축제와 화성 송산포도축제는 각각 5월과 9월에 일정이 확정되었으며 화성햇살드리축제는 아직까지 올해 일정이 확정되지 않았다. 화성뱃놀이축제는 2018년 5월 26일부터 6월 3일까지 9일간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전곡항로 21 전곡항과 제부항 일원에서 화성시 주최로 펼쳐진다. 삼국시대 해양 실크로드로 교역의 주심지인 전곡나루터에서 경기 천년 역사의 물줄기와 함게하는 축제로 전곡 마리나항, 제부도 등 화성시의 풍부한 문화관광 자원을 활용하여 고급 요트, 보트 등의 승선체험을 기본으로 육해상의 체험프로그램과 캠핑장 등 다양한 부대프로그램을 즐길 수 잇는 국내 최고의 해양레저 축제이다.

 

 

화성뱃놀이축제는 2018 경기관광춪제로 선정이 되었으며, 전곡항에서 제부도까지 확대 된 장소에서 진행된다. 배타고 Zone 에서는 배를 타고 멋진 항해하러 가자!, 신나고 Zone 에서는 신난다! 화성 뱃놀이 축제!, 렛잇고 Zone에서는 볼거리 가득! 놀거리 가득!, 즐길거리 가득! 등이 마련되어 있다. 프로그램으로는 해상퍼레이드, 당성 Sea Road탐험, 요트와 보트 및 유람선 승선체험, 수상자전거, 맨손 물고기잡기, 서해안컵 요트대회, 캠핑장, 공연프로그램 등이 있다.

 

 

화성 송산포도축제는 2018년 9월 1일부터 2일까지 2일간 화성시 서신면 궁평항로 1069-17 궁평한 광장에서 화성시 주최로 펼쳐진다. 천혜의 자연환경과 더불어 화성의 우수한 포도 생산을 기반을 토대로 고품질의 영양가 높은 포도가 생산 중이며, 전국 최초로 포도의 당도와 무게를 동시에 측정하는 자동화선별기를 통하여 화성송산포도를 찾는 소비자가 급증하고 있다. 포도 및 우수농산물 판매장이 마련된다.

 

 

화성 송산포도축제에는 가족 단위의 방문객을 위해 전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볼거리인 행사장과 바다, 궁푱회센터의 먹거리, 그리고 아이와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를 마련하고 있다. 포도가요제, 포도밟기, 포도따기, 포도체험, 문화공연, 주민자치공연, 포도품평회가 지속적으로 진행되며 부대행사로 갯벌바지락캐기, 독살물고기잡기, 해변승마체험, 코리요 보물찾기 등을 준비하고 있다.

 

 

화성햇살드리축제는 올해 일정이 확정되지 않아 지난 2017년 행사내용을 살펴보고 올해 축제를 기다려보자. 지난 2017년 11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화성시 노작로 10 오산동의 한국토지주택공사 동탄사업본부 맞은편에서 펼쳐진 화성햇잘드리축제는 축제를 통한 최고농산물 브랜드인 "해살드리"인지도를 향상 및 농업인과 소비자와의 소통의 장 마련을 위한 행사이다. 공식행사로 개막식, 개막공연, 농업인의 날 행사, 전시행사로 햇살드리 홍보관, 도시농업, 노업신기술 전시, 체험행사로 우리가족 김치담그기 체험, 농경문화체험, 문화공연으로 초대가수공연, 지역동호회공연, 4-H민속경연대회, 먹거리 장터로 생활개선회 먹거리장터 등이 있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