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축제

서울국제도서전 2018 기대되는 오늘과 내일의 책

달빛 그리고 나그네 2018. 5. 23. 23:30


서울국제도서전은 2018년 6월 20일 부터 6월 24일까지 5일간 서울특별시 강남구 영동대로 513 코엑스홀 A & B1에서 대한출판문화협회 주최로 펼쳐진다. 서울국제도서전은 1954년 전국도서전시회로 시작하여 1995년 국제출판협회 IPA에서 공인하는 국제도서전으로 격상하였으며, 한국출판의 세계화, 출판산업의 경쟁력 강화, 독서하는 사회분위기 정착, 국민 문화 향유 기회의 확대다른 목표 아래 세계 주요 도서전 중 하나로 도약하고 있다.

 

 

2018 서울국제도서전은 매체의 경계를 넘고 장르를 넓혀나가는 책의 오늘을 발견하고, 책의 내일을 내다보는 창이 되고자한다. 미래의 책은 어떤 모습으로 독자들과 만나게 될까? 책의 '확장'을 보여주는 다양한 전시와 프로그램들이 올해 도서전과 함께 한다. 2018 서울국제도서전의 주제는 '확장-new definition'이다, 우리가 넘고 싶은 것은 엄숙주의와 선입관이 쌓은 벽이다. 이제 책은 책을 넘어서 독자들과 소통하고 독자들은 종이 바깥에서 책을 만난다. 독자, 컨텐츠, 매체가 자유롭게 흐르고 섞이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행사내용에는 국내외 출판사 전시, 특별 기획전, 출판전문세미나, 책 문화 행사로 저자와의 만남, 북 콘서트 등이 있다. 특별기획에 라이트노벨, 전자출판, 잡지의 시대, 독자 참여 프로그램에 독서클리닉, 당시늬 글을 한 권의 책으로, 당신의 목소리를 오디오북으로, 여성 출판 창업 & 취업 상담 센터, 독서 꿀팁 대전,

 

 

2018 서울국제도서전 메인 컨퍼런스에 책. 인간. 미래, 독립출판 플랫폼과 출간 사례, 전자출판, 출판사에게서 듣는 비즈니스 사례, 콘텐츠 OSMU와 미디어 믹스 사례, 새로운 문화거점 서점의 역할과 기능, 작가, 칼럼니스트, 편집자와 함께 하는 라이트노벨 탐구영역, 저자와의 만남 등이 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