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둔내 고랭지 토마토축제는 2018년 8월 10일부터 8월 12일까지 3일간 고원 청정의 고장인 강원도 횡성군 둔내면 둔내로 51번길 17 자포곡리 시장 등, 둔내면시가지일원에서 다채롭고 시원한 프로그램을 가지고 둔내고랭지토마토축제위원회 주최로 펼쳐진다. 방울토마토, 찰토마토, 가공용토마토 등 다양한 토마토가 생산되고 있는 둔내토마토의 우수성을 알리기 이해 2012년부터 둔내토마토 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축제를 통해 둔내토마토의 우수성을 국내외에 알리고 지역 관광수요도 창출하도록 하겠다고 한다. 판매걱정 없이 높은 소득을 올릴 계획이다.

 

 

둔내 고랭지 토마토축제는 여름 휴가철인 8월에 개최됨으로써 시원한 여름을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축제이며 개 폐회식, 무대공연, 볼거리, 먹거리, 체험거리, 살거리 등이 마련되며, 토마토풀장에서 금반지와 횡성한우송아지 한마리를 찾는 경품이벤트 및 K-POP 퍼포먼스, 메기잡기 행사, 토마토 물총놀이와 물놀이장 등 다양한 체험행사를 즐길 수 있다. 볼거리에는 토마토홍보관, 토마토품종전시관, 다양한 꽃밭, 박터널 등이 있으며, 체험거리에는 토마토풀장, 토마토따기, 메기잡기, 서예, 퀼트, 팬시우드, 네일아트, 목공예, 비누방울만들기, 물놀이 등이 마련된다. 

 

 

농가들이 직접생산하고 판매하는 고품질 둔내토마토를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토마토 따기 체험과 토마토 시식등을 할 수 있다. 둔내고랭지토마토는 청정 자연환경과 큰 일교차, 그리고 비옥한 땅에서 재배, 생산되어 다른 지역 토마토에 비해 육질이 단단하고 당도가 높으며 저장성이 좋은 것이 특징이다. 주변관광지에는 웰리힐리파크, 웰리힐리 CC, 청태산자연휴양림, 에코 800트레킹로, 국순당 주향로, 숲체원, 태기산풍력발전단지 등이 있다.

 

 

7월말부터 본격 수확에 들어가는 둔내지역 토마토는 올해 홍콩시자 진출을 시도한다. 횡성축협한우를 홍콩으로 들여가는 윌슨그룹이 횡성지역 토마토를 8월 10일 둔내고랭지토마토축제 개최시점에 맞춰 선적될 예정이다. 윌슨 그룹은 홍콩 TVB 방송국에 의뢰해 8월 10일부터 12일까지의 둔내토마토 축제현장을 촬영, 홍콩 현지에서 방영하도록 계획하고 있다. 홍콩시장에서 타국산 토마토와 품질경쟁을 벌여 대한민국 농사꾼의 자존심을 세우고 싶다는 것이 둔내방울토마토공선회장의 마음이다.

 

"대한민국축제 정보와 여행지를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있습니다.

금전적 대가나 물품지원을 받지 않는 순수 정보 블로그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