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축제

정선 민둥산 억새꽃축제 가는길과 등산 코스

달빛 그리고 나그네 2018. 9. 27. 23:30


정선 민둥산 억새꽃축제는 2018년 9월 21일부터 11월 4일까지 강원도 정선군 남면 민둥산로 12 민둥산 일원에서 민둥산억새꽃축제위원회 주최로 펼쳐진다. 민둥산 억새꽃축제는 산 전체가 둥그스름하게 끝없이 펼쳐진 광야와 같은 느낌을 갖게하는 해발 1,118m의 민둥산이 20만 평 가량이 억새꽃으로 덮여 있어 그 모습이 장관이며, 전국 5대 억새풀 군락지 중 하나이다. 억새의 아름다운 광경을 산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알리고자 열리는 행사가 억새꽃 축제이며, 드반대회는 산을 좋아하는 모든 사람이 참여할 수 있는 행사이다.

 

민둥산은 산이 이름처럼 정상에는 나무가 없고 드넓은 주능선 일대는 참억새밭이다. 능선을 따라 정상에 도착하기까지 30여 분은 억새밭을 헤쳐 가야 할 정도이다. 억새가 많은 것은 산나물을 많이 나게 하려고 매년 한 번씩 불을 질렀기 때문에 억새가 많이 자라나게 되었다고 한다. 억새꽃은 10월 중순에서 11월 초순까지 피며 ,산자락에는 삼래약수와 화암약수가 있다. 산행은 증산초등학교에서 시작하여 해발 800m의 발구덕마을에 이른 다음 왼쪽 등산로를 따라 오르면 억새 산행을 즐길 수 있다.

 

산정상에 오르면 발구덕마을을 거쳐 증산마을로 하산을 한다. 약 9km 거리로 4시간 정도 소요된다. 프로그램으로는 산신가요제, 식전행진, 개막식, 축하공연, 불꽃놀이, 상시행사 등이 있다.

 

"대한민국축제 정보와 여행지를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있습니다.

금전적 대가나 물품지원을 받지 않는 순수 정보 블로그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