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계룡 군문화축제와 지상군 페스티벌이 2016년 10월 2일에서 2016년 10월 6일까지 5일간 열린다. 이번 계룡 군문화축제와 지상군 페스티벌은 충남계룡시 일원에서 펼쳐진다. 대한민국 육군, 해군, 공군의 3군 본부 계룡대가 위치한 국방수도 계룡시에서는 매년 10월 군악, 의장, 병영, 안보, 절도, 패기 등 군만의 특별한 매력을 문화로 승화시킨 계룡군문화축제와 지상군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있다.  특별한 체험인 군문화의 진수가 펼쳐질 대한민국 대표 군문화축제인 2016계룡군문화축제에 우리도 참여해보자

 

 

계룡 군문화축제는 세계의 문명과 시대를 이끌어 온 주체는 종교와 군으로 인류의 역사와 문화에 끼친 영향은 실로 대단하고 다양한 영역에서 표축되어 왔다. 우리나라가 세계 유일의 분단국으로 한국전쟁의 아픔을 딛고 눈부신 경제발전을 이룩한 저력을 세계에 알리고 전쟁의 종식을 염원하는 국민의 바람, 그리고 세계 평화를 갈망하는 인류의 희망을 한데모아 화합과 평화의 당을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다.

 

 

세걔인의 소망을 담아 군문화의 중심지인 계룡대 일원에서 경연과 축제를 종함하는 국제행사로 2020년 계룡세계군문화액스포를 개최한다. 우리나라는 어떤 국가보다고 군의 가치와 읨가 남다르고 소중할 수 밖에 없는 현실에서 군을 통한 세계의 평화와 안녕을 기원하는 대규모 이벤트는 매우 가치 있는 문화행사라고 여겨지며 이런한 지역 여건과 문화적 기반위에 국제행사를 하며 이를 위해 엑스포 준비에 경험과 노하우를 축적하기 위하여 2007년도 부터 계룡군문화축제를 개최해 왔다.

 

 

전시 및 관람에는 북한의 끊임없는 도발과 적 침투장비가 있는 육군 역사관, 현재 미래의 전투장비 전시, 현대화된 병영생활관과 과거 내부반 모습의 병영생활관, 군복 전시장, 마일즈방비 사격체험과 군사용 게임, 자율주행차, 웨어러블 슈트를 체험할 수 있는 과학화 훈련관, 정예육군 간부가 되기 위한 색다른 경험을 하고 입영관련 궁금증을 푸어주는 모집 홍보관, 군장병과 구직자들을 위한 맞춤형 일자리 박람회인 제대군인 일자리 박람회가 열린다.

 

 

공연 및 시범에는 전야제, 계룡이음음악회, 공군 해군 군악대 콘서트, 계룡 N버스킹, 계룡시민노래자랑, 계룡사랑 효 콘서트, 시민예술단체공연, 계룡!군문화의 옷을 입다. 어린이 군가 페스티벌, 한미연합 기동시범, 특공무술, 프린지 공연, 육군퍼레이드, 군악, 취타대, 의장대 공연과 시범, 블랙이글 에어쇼 등이 있다.

 

 

체험에는 해 공군 체험관, 프리마켓, 시가지 전투재연, 조선시대 유예급제 체험, 나도 진짜사나이 체험, 게룡 군대리아, 장갑차 타기, 병영훈련체험, 계룡대 영내투어, 군마타기, 페인트건 사격, 육군타투 스티커 새기기, 경연대회로는 제5회 전국마칭밴드 경연대회, 유노윤호와 함께하는 창작댄스 경연대회, 전국사진촬영대회, 드론 경연대회, 청소년 골프대회 등이 펼쳐진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