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축제

김포시 평화누리길 걷기행사 2018 최북단 도보여행길

달빛 그리고 나그네 2018. 10. 16. 23:22


평화누리길 걷기행사는 2018년 10월 20일 경기도 김포시 대곶면 대곶로 20번길 17 김포 덕포진 주차장 앞 전시관에서 펼쳐진다. 평화누리길은 김포, 고양, 파주, 연천 4개 시군을 잇는 189km의 경기도 최북단 도보여행길이다. 물씬 풍경오는 서늘한 가을향기를 맡으며 소중하 사람과 함께 염하강 철책길을 걸어보자! 철조망 사이사이로 한강 풍겨을 조망하며 자박자박 단풍길을 밟다보면 가을길 운치를 느낄 수 있다. 행사내용에는 축하공연, 평화누리길 걷기, 부대행사, 기념품 수령 등이 있다.

 

 

2010년 5월 8일 개장된 평화누리길은 DMZ 접경지역 김포, 고양, 파주, 연천 4개 시군을 잇는 대한민국 최북단 걷는 길이다. 총 12개 코스로, 189km의 길로 김포 3코스, 고양 2코스, 파주 4코스, 연천 3코스로 구성되어 있다 1개 코스의 길이는 15km내외이며 도보로 약 4~5시간이 소요된다. 평화누리길은 마을 안길, 논길, 제방길, 해안철책, 한강하류, 임진강 등 역사유적이 산재해 있는 길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 길은 우리네에게는 옛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공간이며, 아이들에게는 자연, 역사, 문화를 접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평화누리길은 평화를 염원하는 길로 1.21 무장공비침투로, 제3땅굴, 철도중단점, 실향민의 한을 담래는 애기봉 전망대 등 한국전쟁의 흔적이 남아 있는 이 곳에 평화가 오길 희망하며 평화누리길을 만들었다. 남과 북은 이어 흐르는 임진강, 깎아내릴 듯한 주상절리 등 천혜의 자연경관을 지니고 있으며 자연경관 및 동식물의 서식지이다. 고려 태조의 위해를 모시던 숭의전, 율곡선생의 유적지 화석장, 조선시대 진영 덕포진, 권율 장군의 얼이 서린 행주산성 등 살아 숨 쉬는 한국 역사를 만날 수 있다.

 

 

부대행사에는 페이스워터타투는 김포시 대표캐릭터 포수&포미를 활용한 캐릭터 워터타투 붙이기, Re-born 걷다, 걸다는 출발 전 평화를 기원하는 메시지 적어 도착지 인근 군 순찰로 철책길에 리본달기, DMZ 환경보전기금 적립은 10m당 1원씩 DMZ 일원 환경보전기금을 적립하여 자연환경국민신탁에 전달한다. 평화누리길 패스포트 스탬프는 1코스 염하강철책길 방문 도장 찍기, 완보증&기념품수령은 평화누리길 1코스 염하강철책길 7.7km 완보증 및 기념품 증정, 전체 12코스 종주 인증시 연말 추첨이벤트 진행,

 

 

평화누리길 1코스는 김포시 염하강철책길로 대명항에서 문수산성 남문, 2코스는 조강철책길로 문수산성 남문에서 애기봉입구, 3코스는 한강철책길로 애기봉입구에서 전류리포구, 4코스는 고양시의 행주나루길로 행주산성에서 호수공원, 5코스는 킨텍스길로 호수공원에서 동패지하차도, 6코스는 파주시 출판도시길로 동해지하차도에서 성동사거리, 7코스는 헤이리길로 성동사거리에서 반구정, 8코스는 반구정길로 반구정에서 율곡습지공원, 9코스는 율곡길로 율곡습지공원에서 장남교, 10코스는 연천군의 고랑포길로 장남교에서 숭의전지, 11코스는 임진적벽길로 숭의전지에서 군남홍수조절지, 12코스는 통일이음길로 군남홍수조절지에서 역고드름 까지 

 

"대한민국축제 정보와 여행지를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있습니다.

금전적 대가나 물품지원을 받지 않는 순수 정보 블로그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