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성백제문화제는 2016년 10월 6일부터 2016년 10월 9일까지 4일간 열린다. 이번 한성백제문화제에는 유명가수와 다양한 먹거리, 거리행렬 등의 볼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한성백제문화제는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424의 올림픽공원 일대에서 송파구청과 송파문화원 주최로 펼쳐진다. 송파는 2000년전 한성백제시대 500년의 도읍지로써 서울의 역사가 시작된 장소이자 풍납동 토성과 몽촌토성, 석촌동 고분군 등 백제의 혼과 숨결을 곳곳에 간직하고 있는 유서깊은 역사문화의 도시이다.

 

 

한성백제문화제는 강력한 국력을 바탕으로 옛 고대문화를 찬란하게 꽃 피웠던 한성백제시대의 역사문화를 계승하여 당시의 위용과 영광을 재현하고 구민의 문화적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개최된 체험형 역사문화축제로 마련되었다. 한성백제시대 역사의 중요성을 널리 알려 서울을 대표하는 역사문화축제도서의 위상을 재정립하고 나아가 세계인니 즐길 수 있는 글로벌축제로 발돋움하기 위해 다양한 역사문화체험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경험과 추억을 선사할 것이다.

 

 

10월 6일 프로그램으로는 10시에 풍맙동 경당역사공원에서 한성백제 혼불채화식으로 진혼무와 칠선녀, 채화식 등이 있다. 13시에 올림픽공원 행사장에서 한성백제 갈라퍼레이드, 15시에 석촌동 고분군에서 동명제에는 근초고왕 어보행렬, 승전의식, 제천의식 등, 18시에 올림픽공원에서 몽촌토성까지 한성백제 성곽돌기, 18시에 평화의 광장의 온조대왕 무대에서 구민의 날 기념식, 개막식 및 축하공연이 있다.

 

 

10월 7일 프로그램에는 10시에 한성백제박물관 한성백제홀에서 한성백제 학술대회 (백제의 성장과 낙랑 방), 13시에 한올림픽공원 행사장에서 성백제 갈라퍼레이드, 17시에 평화의 광장 온조대왕 무대에서 한성백제 어울마당, 20시에 올림픽공원 우리금융아트홀에서 한성백제 창작뮤지컬 '기억전달자' 공연

 

 

10월 8일 프로그램으로는 11시에 온조대왕 무대에서 도전! 한성백제 박사 OX퀴즈, 13시에 몽천해자 수변무대의 근초고왕 무대에서 한성백제 전국 청소년 동아리 경연대회, 13시 30분에 올림픽공원 행사장에서 한성백제 갈라퍼레이드, 13시 30분에 백제마을에서 한성백제 민속인 도리깨놀이 재현, 송파산대놀이 가, 14시에 한성백제박물관 세미나실에서 학술제미나 : 한성백제 왕자 곤지와 곤지왕(한성백제와 아스카베 신사), 15시에ㅔ 온조대왕 무대에서 한성백제 전국 창작 동요제, 16시에 우리금융아트홀에서 '기억전달자'공연, 19시에 온도대왕 무대에서 한성백제 착한 콘서트에 다비치, 레이지본, wHOOL 등이 출연한다.

 

10월 9일 프로그램에는 11시에 올림픽공원 행사장에서 한성백제 갈라퍼레이드, 13시 30분에 평화광장의 백제마을에서 한성백제 민속 도리깨 놀이 재현, 송파산대놀이, 14시 우리금융아트홀에서 '기억전달자'공연, 16시에 위례성대로의 한성백제로에서 한성백제 역사문화거리행렬, 19시 온조대왕 무대에서 폐막식 및 불꽃놀이가 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