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축제

수원화성문화제, 10월에 가볼만한 수원 축제

달빛 그리고 나그네 2016. 10. 5. 08:00


수원화성문화제는 2016년 10월 7일부터 2016년 10월 9일까지 열리는 10월 축제이다. 수원 가볼만한 축제인 수원화성문화제는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청조로의 화성행궁 광장, 수원천, 연무대의 창룡문 등 수원화성 일원에서 펼쳐진다. 수원화성은 조선 제22대 정조대왕의 효심과 부국강병의 원대한 꿈으로 축성되었으며 수원의 대표적인 전통문화 관광축제인 수원화성문화제에는  정조대왕 능행차, 무예브랜드 공연 야조, 해경궁 홍씨 진찬연, 수원사랑등불축제 등이 있다.

 

 

서울 - 수원 정조대왕 능행차 공동 재현은 서울시와 수원시가 수원화성 축성 220주년을 맞아 서울 창덕궁을 축뱔해 수원 화성행궁에 이르는 '을묘년 화성원행' 의 전 구간인 46km를 원형 그대로 재현한다. 정조의 효심과 백성들을 사랑하는 애민사상이 깃들어있는 능행차 재현을 통해 시민 모두가 소통하고 공감하는 축제로 만들어 갈 것을 오늘도 다짐하고 있다. 8일에는 서울 창덕궁~노들섬~시흥행궁 9일에는 시흥행궁~안양역~의왕기업은행사거리~지지대고개~장안문~화성행궁~연무대 를 지난다.

 

 

화성행궁프로그램에는 화려한 궁중영회의 정수 혜경궁 홍씨 진찬연, 박진감 넘치는 무과시험을 재현하는 백동수의 무과재현, 조선의 공방체험에는 한지공예, 구슬공예, 떡메체험, 도자기 체험 등이 있고, 정약용의 행궁 미스터리를 풀어라, 수라간에서 벌어지는 일들을 체험하는 대령숙수의 궁중별미, 취재파일 김홍도의 민생보고, 장용영 수위의식, 정조  음악과 이야기, 밤이 들려주는 정조이야기 행궁야사, 한의약 체험행사, 백세 어르신 양로연 등이 있다.

 

 

행궁광장프로그램으로는 전통놀이와 밑속놀이의 놀이마당, 체험마당에는 수원화성의 깊은 역사를 배워볼 수 있는 역사 체험 프로그램이다, 전통 소리 및 타악체험 등 전통국악을 재미있게 배워볼 수 있는 어린이 국악마당, 조선시대 복장을 한 배우들이 광장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을 비롯한 여러 이벤트의 거둥마당, 극장마당에서는 마당극과 즐타기 등 다양한 전통예술 공연이 펼쳐진다, 오방천놀이 및 대동놀이 체험을 통해 함께 만드는 활기찬 전통마당, 정조대왕 나들이, 토요상설공연 전통 줄타기, 국제자매도시의 밤

 

10월 가볼만한 수원 축제인 수원화성문화제의 화성일대 프로그램으로는 거북놀이를 시작으로 개막연, 폐막연, 무예브랜드공연 '야조'는  장용연군사의 '야조'를 현대적 감각으로 재연하여 볼거리를 제공하는 무예브랜드 공연, 연무놀이에는 활만들기, 연만들기, 택견배우기 등 무예관련 체험프로그램이다. , 수원화성 축성체험, 수원화성 깃발제작 체험 프로그램, 전야경축타종, 방화수류정 달빛음악회 체험프로그램, 낙성연 효행상시상, 세계의상페스티벌, 수원화성에서 놀자.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