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울빛초롱축제는 2016년 11월 4일부터 2016년 11월 20일까지 17일간 서울특별시 종로구 서린동의 청계광장에서 수표교까지 1.2km의 청계천에서 (사)서울빛초롱축제조직위원회 주최로 펼쳐진다. 서울의 관광경쟁력을 향상시키고 외래관광객들에게 만족도 향상을 위한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서울을 넘어 각 지자체 및 여러 참여국과 함께하는 글로벌페스티벌로 도약할 준비를 하고 있다.

 

 

2016년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는 서울빛초롱축제는 2009년 서울등축제를 시작으로 2014년 서울빛초롱축제로 전환하면서 매년 11월 첫째 금요일부터 셋째 일요일까지 17일간 펼쳐지는 서울빛초롱축제는 명실상부한 서울의 대표축제이다. 매년 300만명이 방문하는 서울빛초롱축제는 청계천 물길위에 다양한 이야기를 빛으로 표현하여 아름답고 독특한 볼거리를 선보이고 있다.

 

 

헹사내용에는 테마 1. 한강주제 등, 테마 2. 지자체 및 해외 등, 테마 3. 기관 및 기관참여 등, 테마 4. 라이트 아트 작가 등, 테마 5. 어린이 캐릭터 등이 있다. 시민참여프로그램으로는 사전접수가 필요한 소원등 달기와 소망등 띄우기, 2017 신년 소원지달기 등이 있다. 홍보와 판매부스에는 해외초청 도시, 참여 지자체 및 자치구등이 그리고 참여기업 등이 있다. 체험부스에는 참여기업이 먹거리장터와 푸드트럭은 광교난간 상단에 위치한다.

 

줄거리는 2천년 역사를 간직한 서울의 중심에는 한강이 있고 한강은 서울의 젖줄이자 생명의 근원이며 풍요와 풍류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다. 한강은 우리 민족의 풍류문화를 대표하는 곳이다. 한강은 우리민족의 기쁨과 슬픔을 함께 나누며 숱한 역사를 묵묵히 지켜왔다. 큰강인 한강은 우리삶의 터전이 되며 2016서울빛초롱축제에서는 이곳의 역사적, 문화적, 생활적 요소를 두루 담아내려 노력하고 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