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천쭈꾸미축제와 군산쭈꾸미축제, 안면도쭈꾸미축제 등 우리나라 대표 먹거리축제를 살펴보자. 이들 쭈꾸미축제는 제철 쭈꾸미를 관광객들에게 제공하는 축제로 여러 축제 중 서천쭈꾸미축제, 군산쭈꾸미축제, 안면도쭈꾸미축제가 유명하다. 쭈꾸미축제는 쭈꾸미가 분포하는 우리나라 남해안에 서해안 주변에서 많이 개최되며 서천쭈꾸미축제, 군산쭈꾸미축제, 안면도쭈구미축제가 이에 해당한다.

 

 서천쭈꾸미축제는 쭈꾸미뿐만아니라 동백꽃과 함께 더 유명세를 타는 축제이다. 서천의 동백꽃은 그 자생숲이 있어 더 아름다움을 더해 많은 관광객들이 동백꽃을 보기 위해 찾곤 하는 곳이다. 거기에 맛과 영양이 풍부한 쭈꾸미가 더해저 서천쭈꾸미축제는 그 유명세가 더해지는 것 같다. 동백나무 숲을 거닐며 아름다운 풍경과 신선한 공기를 느끼며 힐링의 시간을 가진 후 홍원항으로 이동하여 제철 주꾸미를 즐기는 것이야말고 서천쭈꾸미축제의 백미라 할 수 있다.

 

 

 군산쭈꾸미축제는 쭈꾸미가 한창인 3월말 개최되는 군산의 대표적인 축제 중 하나이다. 제철인 신선한 쭈꾸미를 저렴한 가격에 마음껏 즐길 수 있다는 점이 군산쭈꾸미축제의 가장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다. 군산의 대표적 축제인만큼 쭈꾸미뿐만아니라 다양한 먹을거리, 즐길거리, 볼거리가 다양하다. 맛있는 쭈꾸미를 먹고 해변가를 따라 걷고 있노라면 여기가 천국이 아닐까하는 생각도 들 것 같다.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라면 이런 행복감은 배가 되지 않을까.

 

 안면도쭈꾸미축제 역시 제철의 신선한 쭈꾸미를 마음껏 즐길 수 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여행지 중 하나이다. 안면도에 도착하면 약 10분여를 차를 타고 더 이동하면 몽산포항에 도착한다. 이곳이 바로 안면도쭈꾸미축제가 열리는 장소이다. 대규모의 축제장을 기대한 사람이라면 조금은 실망할 수 있지만, 사실 축제는 규모보다는 내실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맛있고 신선한 쭈꾸미를 즐길 수 있다면 축제장이 크든 작든 무엇이 중요한가. 혹시 모른다. 올 안면도쭈꾸미축제는 지금까지 축제와 다르게 규모가 커질지도. 안면도쭈꾸미축제에는 쭈꾸미뿐만아니라 다양한 해산물도 맛볼수 있으니 입맛대로, 기호대로 즐길면 좋을 것 같다.

 

 

 마지막으로 과연 쭈꾸미는 어떤 효능이 있길래 이리도 많은 사람들이 찾는것일까? 쭈꾸미 효능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보자.  쭈꾸미는 문어과에 속하는 두족류의 한 종으로 우리나라 남해안과 서해안에 분포하며, 바위틈이나 바위 구멍에 숨어 지내며 야행성이다. 일반적으로 쭈꾸미는 숙취해소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있다. 쭈꾸미의 타우린 성분이 몸속 해독기능을 촉진시켜 술과 함께 안주로 즐긴다면 숙취해소에 좋다. 타우린은 피로회복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쭈꾸미에는 DHA 등의 불포화지방산이 포함되어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저하시켜주며, 혈액의 불순물을 제거하여 혈액을 맑게해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준다. 혈관을 깨끗하게 하고 혈액을 맑게해줘 혈압을 낮춰주고 동맥경과나 뇌졸중 등 혈관질환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한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