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포대 벚꽃축제와 함께 강릉에서 유명한 안목해변의 강릉커피거리에 대해서 살펴보자. 경포대 벚꽃축제는 관동팔경의 하나인 경포대 일원의 벚꽃 군락지와 경포호수를 둘러싼 벚꽃의 아름다움을 많은이들에게 소개하기위해 개최하는 강릉의 대표적 지역 축제 가운데 하나이다. 경포대 벚꽃축제와 함께 강릉 견소동에 위치한 안목해변은 가족단위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으로 최근에는 안목해변 강릉카페거리라고하여 많은 이들이 찾는 관광명소로 소개되고 있다. 경포대 벚꽃축제와 함께 안목해변 강릉카페거리까지, 올 봄에도 우리의 여행은 멈추지 않는다.

 

 

 

 

 경포대 벚꽃축제는 앞서 이야기한것과 같이 관동팔경의 하나인 경포대 일원과 경포호수에서 펼처지는 벚꽃축제이다. 고성의 청간정, 고성의 삼일포, 삼척의 죽서루, 양양의 낙산사, 울진의 망양정, 통천의 총석정, 평해의 월송정과 함께 관동팔경으로 손꼽히는 강릉 경포대. 관동지방의 수많은 명승지 가운데 그 중에서도 손꼽히는 명승지 8군데에 이곳 경포대가 들어간다. 그만큼 경포대의 경관은 글로 형용하기보단 직접 눈으로 보고 판단하는 것이 좋다. 백문이불여일견이다.

 

 

 

 

 이러한 경포대를 배경으로 경포대 벚꽃축제가 개최되니 그 풍경이 어찌 장관을 이루지 않겠는가. 경포대 벚꽃축제는 1993년 1회 축제를 시작으로 해마다 벚꽃이 만개하는 4월이 되면 많은 상춘객들이 이곳을 방문한다. 경포대 진입로에서부터 이어지는 벚꽃길은 이곳을 찾은 방문객으로 하여금 감탄을 자아낼만큼 그 모습이 아름다우며, 경포호수 주변을 가득매우는 새하얀 벚꽃길 역시 신비한 동화속 호수를 연상케한다.

 

 

 

 

 경포대 벚꽃축제 기간에는 방문객에게 무료로 개방된다고 하며, 강릉시교향악단, 강릉농악단, 강릉시립예술단음악회 등 다양한 공연행사가 방문객들에게 아름다운 선율을 연주해준다고 한다. 새하얀 벚꽃과 함께 아름다운 음악이 함께하는 축제. 경포대 벚꽃축제만의 매력이 아닐까.

 

 

 

 

 경포대 벚꽃축제를 즐겼다면 안목해변 강릉카페거리에서 따뜻한 차 한잔의 여유도 가져보자. 안목해변 주변으로 많은 카페가 들어서면서 입소문을 타고 유명세를 올리고 있는 곳이 바로 안목해변 강릉카페거리이다. 이곳에는 커피와 관련된 다양한 것들을 보고, 맛볼 수 있다. 안목해변 강릉카페거리에는 커피 명장이 운영하는 카페에서부터, 커피 박물관, 커피 거리, 커피 공장 등이 위치해 있으며, 이곳을 방문하여 직접 커피를 맛볼수도 있다.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꿈꿔봤을 모든것이 이곳에 마련되어 있다고 할만큼 다양한 커피 체험을 할 수 있을 듯 하다.

 

 경포대 벚꽃축제와 함께 안목해변 강릉카페거리까지. 대한민국 구석구석 모든 축제와 함께하는 그날까지, 필자도 여러분도 즐겁게 하루하루를 보내자.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