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파리조트안단테는 전라남도 장흥군 안양면 수문용곡로에 위치한 리조트로 장흥을 찾는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리조트 가운데 한곳이다. 이곳 스파리조트안단테는 특히 남해의 아름다운 일출과 일몰을 감상할 수 있는 전망좋은 장소에 자리하고 있어 일출, 일몰을 보기 위한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다고 한다. 1월 1일 신정이나 특별한 날이 아니더라도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하루를 마무리 하고자, 혹은 새로운 하루를 시작하고자 일출, 일몰을 찾는 이들이 많을 것으로 생각된다. 혹 전남 장흥 방면으로 일출, 일몰 여행을 떠나신다면 이곳 스파리조트안단테에서 기분 좋은 추억을 만들어도 좋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든다. 물론 장흥 어느곳이든 멋진 일출, 일몰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라면.

 

<사진출처 - 구글이미지>

 

 스파리조트안단테와 함께 장흥 갈만한곳을 몇군데 소개하고자 한다. 다양한 볼거리가 넘치는 장흥이지만 페이지 관계로 몇군데만 소개하고 훗날 기회가 된다면 좀 더 많은 장소를 소개하도록 하겠다.

 

<사진출처 - 구글이미지>

 

 첫번째 장소는 이름만큼이나 특별한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곳, 하늘빛수목원이다. 첫인상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고 하였듯이 이곳 하늘빛수목원은 독특하고 아름다운 이름이 강렬한 첫인상으로 다가온 수목원이다. 전라남도 장흥군 용산면 장흥대로에 자리한 이곳 하늘빛수목원은 장흥을 대표하는 수목원이라해도 과언이 아닌 곳이다. 각 지역마다 그 지역을 대표하는 수목원이 있어 각각의 지역 수목원을 다녀보는 것도 좋은 여행이 될 것이다. 이곳 하늘빛수목원에는 다양한 야생화를 비롯하여 아름다운 정원과 편백숲이 관광객들을 맞이한다. 특히 피톤치드의 청정감을 느낄 수 있는 편백숲은 이곳에서도 단연 인기가 좋은 곳이다.

 

<사진출처 - 구글이미지>

 

 탐진강은 전라남도의 3대강의 하나로 불리우는 강으로 전라남도 장흥군 유치면과 영암군 금정면의 경계에 있는 국사봉에서 발원하여 장흥군, 강진군을 흘러 남해로 흘러드는 강이다(한국민족문화대백과 참고). 일명 납양강으로도 불린다고 한다. 탐진강 주변에 위치한 용반평야, 부산평야, 장흥평야, 강진평야를 전라남도의 곡창지대로 형성하게 하는데 큰 영향을 미친 강이라 할 수 있다.

 

<사진출처 - 구글이미지>

 

 보림사는 국보 제44호인 3층석탐 및 석등, 국보 제117호인 철조비로자나불좌상, 보물 제155호인 동부도, 보물 제156호인 서부도, 보물 제157, 158호인 보조선사 창성탑 및 창성탑비 등 국내의 내노라하는 문화유물을 보존하고 있는 사찰로서 대한불교조계종 제21교구 본사인 송광사의 말사이다(두산백과 참고). 보림사의 창건시기는 신라시대로 거슬러 올라 무려 1,300여년 전인 759년으로 유추하고 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