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월 강원도축제로 물의나라화천쪽배축제와 홍천찰옥수수축제, 화천토마토축제를 꼽을 수 있겠다. 앞서 이야기한 세 축제 모두 7월 강원도축제를 대표한다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전국적인 인지도를 자랑하는 축제이다. 물의나라화천쪽배축제, 홍천찰옥수수축제, 화천토마토축제를 지금부터 하나하나 소개하고자 한다. 우선 물의나라화천쪽배축제는 강원도 화천군 화원읍 강변로 2-54 붕어섬 일원에서 개최되는 화천군의 대표 지역 축제 가운데 하나이다.

 

<사진출처 - 구글이미지>

 

 무더운 여름이 절정을 맞이하는 7월과 8월, 더위를 피해 물놀이를 즐기려는 사람들로 전국의 유명 물놀이장은 인산인해를 이루었고, 올해도 그럴 것으로 예상된다. 더군다마 올해는 일찍부터 시작된 무더위로 더욱 많은 피서객이 몰리지 않을까 예측해본다. 물의나라화천쪽배축제는 더위를 피해 시원한 물놀이를 즐기려는 이들에게 안성맞춤인 축제가 될 것이다. 축제가 열리는 강원도 화천군은 옛부터 물이 맑기로 소문이 난 곳으로 1급에서만 서식하는 산천어와 희귀동물 보호종인 수달이 서식하는 곳으로도 알려져있다. 깨끗한 물과 함께 독특한 모양이 매력적인 쪽배를 띄우는 체험도 즐기면서 시원한 물놀이까지 즐길 수 있는 물의나라화천쪽배축제는 올여름 최고의 피서지 역할을 톡톡히 해낼 것이다.

 

<사진출처 - 구글이미지>

 

 홍천찰옥수수축제는 홍천군의 명물인 찰옥수수를 주제로 펼쳐지는 홍천군의 대표 지역 축제 가운데 하나이다. 강원도 홍천군 홍천읍 산림공원 1길 29 도시산림공원 토리숲 일원에서 펼쳐지는 홍천찰옥수수축제는 찰지고 맛있는 찰옥수수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즐거운 먹거리 축제이다. 축제가 열리는 7월말에서 8월초는 무더위가 한창 기승을 부리고 있지만 강원도의 시원한 바람과 맑은 공기는 이런 더위마저 잊게 만들정도로 시원함을 자랑한다. 여기에 물맑고 공기좋은 곳에서 자란 홍천 찰옥수수가 더해진다면 올여름 더위와 맞서 이길 수 있지 않을까 한다.

 

 홍천찰옥수수축제는 여름철 휴양지로 인기가 높은 홍천군에서 이곳을 찾는 많은 관광객들과 이곳 주민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기회를 갖고자 기획한 축제라 생각된다. 홍천군의 특산물인 찰옥수수를 매개로 많은 이들이 함께 어울리며 소통하는 축제의 장이 펼쳐지니 관심있는 분은 꼭한번 방문해보면 좋을 듯 하다. 찰옥수수 외에도 홍천군의 다양한 특산물도 만나볼 수 있다고 하니 더욱 좋은 경험이 될 듯 하다.

 

<사진출처 - 구글이미지>

 

 마지막으로 소개할 화천토마토축제는 강원도 화천군에서 개최되는 대규모 토마토축제이다. 스페인 부뇰 지방에서 열리는 스페인 토마토축제를 모티브로 화천군에서도 기획한 화천토마토축제는 해마다 8월 중순 화천군 사내면 문화마을 도시계획도로 일원에서 개최된다. 축제일이 다가오면 토마토축제를 즐기기 위해 국내뿐만 아니라 다양한 국가에서 많은 관광객들이 이곳을 찾는다고 한다. 엄청난 양의 토마토가 거리에 펼쳐지고 사람들이 이리저리 던지고 온몸으로 즐기는 축제, 이것이 화천토마토축제의 하이라이트가 아닐까 생각된다. 마치 토마토가 흐르는 강에서 물놀이를 하는 듯한 느낌, 이 느낌을 느끼고 싶다면 이번 여름 꼭 화천군으로 떠나보자.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