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축제

횡성더덕축제에서 더덕의 진향 향기에 취해보자!

달빛 그리고 나그네 2017. 7. 27. 06:00


 횡성더덕축제는 횡성한우축제로 더욱 유명한 강원도 횡성군 청일면 유동리 농거리야영장 일원에서 개최된다고 합니다. 횡성더덕축제는 횡성더덕축제위원회가 주최 및 주관하는 행사로 횡성한우축제와 함께 횡성군의 대표 지역 축제 가운데 하나이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축제는 9월 15일부터 시작하여 9월 17일까지 3일간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먹거리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높아지고 특히 우리의 먹거리를 구입하여 먹고자 하는 사람들이 점차 늘어남에 따라 횡성더덕축제와 같은 먹거리 축제에 대한 관심도 자연히 높아지고 있는 것 같다.

 

<사진출처 - 횡성더덕축제 홈페이지>

 

 횡성더덕축제는 천혜의 청정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강원도 횡성에서 개최되는 축제라 더욱 믿음이 가는 축제인 것 같다. 6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축제의 슬로건은 '6회! 상쾌! 통쾌! 밥상위의 으뜸보약'으로 재치있는 문구가 더욱 눈길을 사로잡는 것 같다. 산에서 나는 건강식품 중 으뜸으로 손꼽히는 더덕은 인삼 못지않게 우리 몸에 이롭다고 알려저 귀한 식재료로 손꼽힌다. 도라지와 비슷한 모양을 하고 있어 도라지와 헷갈리는 경우도 있는데 도라지와는 달리 귀한 대접을 받는 더덕이다.

 

<사진출처 - 횡성더덕축제 홈페이지>

 

 더덕이 건강식품으로 손꼽히는 데에는 인삼과 같은 사포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다. 더덕에 포함된 사포닌이라는 성분은 허약해진 위를 튼튼하게 해주는 역할을 하며, 남성들의 정력을 향상시키는데도 긍정적 작용을 한다고 알려져 있다. 또한 폐 기능을 원활히 하는데도 효과가 좋은 성분이다. 더덕은 여성에게도 좋은 효과를 보이는데 특히 월경 불순을 개선하는데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한다. 이처럼 남녀 모두에게 좋은 효과를 보이는 더덕은 우리몸에 좋은 건강식품임에 틀림이 없다.

 

<사진출처 - 횡성더덕축제 홈페이지>

 

 횡성더덕축제는 더덕을 주제로 하는 더덕축제로는 전국 유일을 자랑하며 횡성 특산물인 더덕의 효능을 전국적으로 알리는데 큰 기여를 하고 있는 축제이다. 축제를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는 물론이고 외부 인구의 유입으로 인한 지역 관광 활성화에도 큰 기여를 하고 있다고 한다. 또한 횡성이라는 지역 브랜드를 전국으로 알리는데도 도움을 받고 있으며, 축제를 통한 지역민의 화합도 도모할 수 있어 일석이조 이상의 순기능을 가져오고 있는 것이 횡성더덕축제이다.

 

<사진출처 - 횡성더덕축제 홈페이지>

 

 6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축제에는 그동안의 부족한 점을 하나하나 보충하여 더욱 내실있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 이야기가 들린다. 9월 15일 시작하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다양한 축하 공연이 축제의 시작을 뜨겁게 알리게 되며, 축제 기간 내내 다채로운 공연으로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더덕과 함께하는 체험이벤트를 기획하여 횡성더덕의 브랜드가치를 더욱 견고히 하려는 노력도 함께 할 예정이다. 더덕캐기 체험 및 더덕빨리 까지, 더덕높이 쌓기, 더덕 무게 맞추기, 더덕 현장 경매, 더덕 빨리 담기, 어린이 심마니 체험 등의 활동이 그 일환이라 할 수 있다.

 

<사진출처 - 횡성더덕축제 홈페이지>

 

 축제의 완성은 누가 뭐라해도 먹거리가 아닐까 싶다. 다채로운 볼거리와 행사가 준비되어 있어도 먹거리가 만족스럽지 않다면 관광객들의 만족도는 급감할 것이다. 횡성더덕축제에는 맛좋은 더덕을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먹거리가 다수 장만될 예정이다. 더덕튀김 시식과 더덕품은 영양계란 시식은 횡성의 먹거리를 더욱 알차게 하는 비타민과 같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횡성에서만 맛볼 수 있는 향토음식점도 운영한다고 하니 꼭한번 방문해보길 바란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