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영월 동강축제 2017 행사를 비롯하여 전국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여름축제로 여름휴가를 계획해보자. 먼저 살펴볼 영월 동강축제 2017은 단종대왕과 김삿갓의 자취를 찾을 수 있는 강원도 영월에서 펼쳐진다. 이러한 역사적 배경을 가진 영월은 역사와 문화 탐방을 비롯하여 페러글라이딩과 행글라이딩 체험도 가능한 에너지 넘치는 곳이라 할 수 있다. 


<사진 : 축제 홈페이지>


이번 영월 동강축제 2017 행사는 8월 3일부터 6일까지 영월군 동강둔치 일원에서 펼쳐진다. 축제 내용을 살펴보면 축하공연을 비롯하여 유명 가수들의 콘서트가 펼쳐지며 불꽃놀이 등 다양한 공연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또한 맨손송어잡기 체험과 워터슬라이드, 래프팅 등의 체험행사로 마련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삼굿시연과 전통뗏목 시연 등의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다. 


<사진 : 축제 홈페이지>


다음으로 살펴볼 여름축제는 통영한산대첩축제이다. 영월 동강축제와 함께 여름휴가로 떠나기 좋은 축제이다. 통영시 일원에서 개최되는 통영한산대첩축제 2017 행사는 오는 8월 11일부터 15일까지 열릴 예정이다. 통영한산대첩축제는 한산대첩을 승리로 이끈 이충무공의 구국정신을 기리고 한산대첩을 기념하기 위해 열리는 축제이다. 이번 축제에서는 한산대첩의 모습을 재현할 예정이며 마치 영화 세트장을 방불케 하는 통영의 강구 안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과거 이순신 장군이 펼쳤던 뛰어난 병법을 실감나게 재현할 예정이다. 


<사진 : 축제 홈페이지>


전남 장흥군에서는 정남진 장흥 물축제가 펼쳐진다. 이번 축제는 7월 28일부터 8월 3일까지 이어지며 탐진강 하천과 장흥댐 호수, 득량만 해수 등 장흥군이 자랑하는 청정 수자원을 기반으로 물을 테마로 하는 축제이다. 장흥군은 정남진 장흥 물축제를 통해 청정 자연의 모습 뿐만 아니라 지역의 바른 이미지를 대내외적으로 알리는 동시에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하고자 한다. 


<사진 : 축제 홈페이지>


축제 프로그램을 살펴보면 '지상최대 물싸움'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신나는 물싸움이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천연 약초 힐링 풀을 운영하며 맨솝으로 물고기 잡기 체험 등 흥미진진한 주제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이번 축제에서는 총 10개의 주제관이 마련되며 다양한 전시행사도 즐길 수 있다. 물을 직접 즐길 수 있는 수상프로그램으로는 야외풀장에서 물놀이가 가능하며 뗏목과 카누, 바나나보트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친환경 전기차와 이글루 체험이 이루어지며 굴렁쇠 굴리기와 팽이치기, 제기차기 등의 전통놀이체험도 해 볼 수 있다. 


<사진 : 축제 홈페이지>


영월 동강축제와 함께 여름축제로 마지막으로 살펴볼 축제는 물의나라 화천 쪽배축제이다. 이번 축제는 7월 29일부터 8월 13일까지 화천군 붕어섬 일원에서 개최된다. 화천 쪽배축제는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색다른 체험을 해볼 수 있는데 다양한 모습의 배를 제작하여 화천 강에 띄우는 이색적인 여름축제 행사이다. 수달과 산천어를 만날 수 있을 정도로 청정자연을 자랑하는 화천을 방문하여 깨끗하고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하고 신나는 물축제도 즐겨보자.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