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한민국국향대전은 2016년 10월 21일부터 2016년 11월 6일까지 17일동안 함평엑스포공원에서 펼쳐진다. 대한민국국향대전은 길이 22m, 높이 8m 규모의 거대한 광화문에 국화로 재탄생되는 화려한 조형물을 볼 수 있는 곳! 국화향기가 들려주는 가을이야기가 있는 대한민국국향대전을 찾아가자!

 

 

대한민국 국향대전은 2004년 가을에 시작되었으며 국화로 만드는 다양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풍요로운 늦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경관연출과 독립문, 마법의성 등 대형 국화 기획작품과 다양한 국화분제 작품이 전시되어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친화경농산물이 전시 판매되며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 국화작품 전시, 전통민속놀이 체험, 늦가을 축제 분위기에 어울리는 문화예술공연 등 다양한 체험거리와 즐길거리를 만끽할 수 있는 곳이다.

 

 

전시행사에는 일반작품전시에는 광화문, 마법의 성, 9층 꽃탑 등 대형 국화 조형물 전시, 뽀로로와 친구들, 나비, 하트, 동물, 촛불, 피라미드 등 맞춤형 국화조형물 전시, 천간작 전시 2점 1뿌리에 1,538송이, 대국3간작 100점, 복조각 500점 전시, 산경 종합전시, 국화분재 전시가 있고 실내작품전시에는 국화동호회 분재작품 전시, 다육식물원 운영, 호박터널 운영, 자연생태관 운영, 농특산품 전시 판매

 

 

체험행사에는 전통 민속놀이 11종 체험, 식용 국화따기 체험, 수숫대 이용 공작물 만들기에는 수숫대 등을 활용한 공예품인 안경, 바람개비, 탑 등을 만들어보고 방패연과 가오리연의 구조를 알고 연 만들기 체험, 먹이를 구입하여 직접 손으로 사랑앵무새 에게 먹이를 주는 체험.

 

 

기타행사에는 제5회 전국명품한우와 단호박요리대회로 공통요리에 한우비빔밥, 자유요리로 한우요리, 단호박요리가 있다. 서각작품 전시회, 국화차 및 꽃차 전시회, 문인화 동호회의 문인화 작품전, 문학동인 자미회 시화 작품전, 함평군실버사진동호회 작품 실버 사진전, 슈퍼호박 전시 등이 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