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축제

이천도자기축제

달빛 그리고 나그네 2018. 3. 24. 21:30


이천도자기축제는 2018년 4월 27일부터 5월 13일까지 이천도자예술마을인 예스파크에서 이천시 주최로 펼쳐진다. 32년의 역사와 전통의 이천도자기축제는 올해 꽃축제와 함께 개최된다. 10년의 기간에 걸쳐 새롭게 조성된 예스파크로 축제장소가 변경되면서 색다른 체험 프로그램과 야간 축제, 거리형 축제로 변화를 모색하고 있다. 유네스코 창의문화도시인 이천은 대한민국 대표 도자 산지로서 아름다운 전통 도자부터 현대자기, 최첨단 세라믹 산업까지 만나볼 수 있다.

 

 

이천도자기축제는 "불 ... 우리의 색을 찾아서 ...꽃"을 슬로건으로 방문객들께 보다 많은 볼거리와 기쁨, 그리고 좀더 길이 잇고 다양한 전통지식 체험 제공을 목표로 17일간의 '이천 봄꽃나드리 행사'와 함께 성대하게 개최될 예정이다. 방문객들이 공연, 전시, 체험 등 각종 프로그램을 쉽게 찾아 다니며 쾌적하게 즐길 수 있도록 7개 '무지개 색'테마공간으로 나누어 구성하여 축제에 방문한 모든이들이 편리하도록 세심한 배려를 하고 있다. 도자기 소성에 필요한 불꽃이 불과 꽃으로 표현되어 꽃과 무지개색 탐방거리로 가득채워진다.

 

도자와 기타공예 170여개의 공방으로 형성된 도자예술마을이 다양한 작품과 작가들을 만날 수 있는 교육의 장으로 꾸며져 축제기간 중 학생 및 가족 단위 손님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전통문화 체험 프로그램들을 선보일 계획을 가지고 있다. 화려하고 섬세한 비색의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청자, 단아함과 여백의 미를 살린 백자, 자유분방하고 꾸밈없는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분청사기에 이르기까지 최고의 명품도자기들을 다양하게 접할 수 있다.

 

 

교류도시 해외작가들의 도자제작시연, Artist Talk 및 완성작품을 공개하는 인터로컬 워크샵, 한 중 도판교류전, 도예가들의 도자제작 시연, 이천의 최신도자 트렌드를 알 수 잇는 이천도자 Award, 이천도자트렌드공모전 입선작인 '도자의자'등 다양한 전시와 함께 흙 놀이, 도예체험, 이천 도자기의 도자순례, 다채로운 상설무대 공연과 버스킹까지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을 준비하고 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