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구약령시 한방문화축제와 컬러풀 대구 페스티벌을 만날 수 있는 대구로 떠나보자. 이번에 살펴볼 대구약령시 한방문화축제와 컬러풀 대구 페스티벌은 5월에 펼쳐지는 대구의 대표 축제이다. 먼저 대구약령시 한방문화축제는 2018년 5월 3일부터 7일까지 5일간 대구광역시 중구 약령시 일원에서 대구광역시와 대구광역시 중구 주최로 펼쳐진다. 조선시대 약령시 개장행사를 현대적으로 승화시켜 1978년 제1회 달구벌 축제 행사의 일환으로 개장행사가 개최된 것을 기점으로 매년 5월초 전통 한의약 축제로 대구 약전골목 일원에서 개최된다. 향긋한 약초 내음과 더불어 현대사회의 건강에 대한 호기심을 전통 한의약과 약초로 해소시키고, 다양한 문화관광자원, 그리고 한약 관련 행사가 어우러진 대구약령시한방문화축제는 2001년부터 대표적인 한의학 축제로 지정되었다.

 

 

대구약령시는 조선 효종 9년인 1658년 무렵부터 약재수집의 효율성을 기하기 위한 국책사업의 일환으로 임의백 경상감사에 의해 대구성의 객사 부근에서 매년 봄과 가을 1개월에 걸쳐 두 차례씩 주기적으로 개시되었던 것이 전문한약시장의 시초이다. 당시 대구 약령시는 중국과 만주, 러시아, 인도는 물론 유럽 등 세계 각지로부터 각종 약재와 약재상이 몰려들어 세계적인 한약물류 유통의 거점으로 약재를 사고 팔며 인심과 문물을 전하던 축제 그 자체였다.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대구 약령시는 전통 한의약문화의 전승보존과 우수한 한방문화를 알리는 축제이다.

 

 

대구약령시 한방문화축제의 프로그램으로는 약령문은 개막식-한반문화, 기에서 만나다. 약향길은 고유제, 정성탕 나누기&플래쉬몹, 약령마당극, 약령솔문, 전승기에 경연대회, 한방장터길은 약초동산, 한방상품 전시 및 판매, 약령다방, 약령명의관은 사상체질관, 한방힐링센터, 한방문화길은 테마한약재 전시 및 체험관, 한방문화체험, 한방 환 만들기, 주제관-약령시역사관, 약령문화체험, 야령다방, 근대문화 골목투어, 달빛야경투어, 약령쉼길은 한방족욕체험, 한방놀이터, 한방힐리콘서트, 약령시가수왕, 약저울달기, 령바람길은 약령옛길, 거리의 풍각쟁이, 약초동산, 약령맛길은 한방푸드트럭, 약령산책길은 약령명탐정 등의 프로그램이 있다.

 

 

컬러풀 대구 페스티벌은 2018년 5월 5일부터 6일까지 2일간 대구광역시 중구 국채보상로 일대에서 대구광역시 주최로 펼쳐진다. '모디라~컬러풀!마카다~퍼레이드!'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된다. 2.28기념공원과 국채보상운동공원 등 대구의 정체성을 담고있는 공간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거리공여는 시민드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것이다. 메인 프로그램인 컬러풀 퍼레이드는 화려하고 퀄리티가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락&비보이경연대회, 시민희망콘서트, 푸드트럭 등 올해 새롭게 만들어진 프로그래이 많이 마련된다고 한다.

 

 

컬러풀 대구 페스티벌은 컬러풀퍼레이드는 시민 모두가 즐기고 참가하는 컬러 컨텐츠이며, 거리예술제의 해외우수공연팀, 대한민국 대표 예술단, 대구 전문 예술팀 등의 수준 높은 공연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시민퍼포먼스는 도전대구!도심점령 1, 도심가면무도회, 예술장터 아트마켓, 푸드트럭, 예술거리 등이 지행된다. 메인 컬러풀퍼레이드는 국채보상로 일대 시민 모두가 즈릭고 참가하는 컬러 컨텐츠, 도심 가면무도회는 희망풍선과 열기구 등을 활용하여 희망을 주제로한 이벤트, 거리예술제는 중앙로 네거리에서 종각네거리의 다섯개의 구역에 수준 높은 공연이 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