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영주 풍기인삼축제는 2016년 10월 15일부터 10월 23일까지 9일간 열린다. 이번 영주 풍기인삼축제 주소는 경상북도 영주시 풍기읍 백리의 남원천변에서 영주시 주최로 펼쳐진다. 영주 풍기인삼축제가 열리는 살기좋은 고품격도시를 지향하는 선비의 고장 영주는 소백산 정기를 머금고 자란 세계 제일의 풍기인삼이 생산되는 곳으로 풍기인삼은 지난날 인삼시장에서 최고의 가치를 인정받고 있었음을 알고 명성을 회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영주풍기인삼축제는 풍기인삼을 소재로 인삼캐기 체험, 인삼 깎기, 웰빙인삼 요리 만들기 전시와 체험, 전국 우량인삼선발대회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보고, 먹고, 체험하는 관광 가족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세계 최고의 건강축제로 10년 연속 문화관광체육부 지정축제로 선정될 만큼 풍성하고 내실있는 축제이다.

 

 

풍기인삼은 유효성분 함량이 충분히 축적된 밸로를 지나 수확을 하기 시작하여 최대 수확기에 즈음하여 풍기인삼축제를 개최하며 인삼의 주성분인 사포닌은 혈압조절, 간장보호, 항암작용, 항당뇨, 피로회복, 식욕증진 등 신진대사의 모든 기능에 효능이 있다.

 

 

영주풍기인삼축제 행사내용으로 특별 공연행사에는 풍기인삼 개삼터 고유제, 풍기인삼!대제. 풍기인삼 캐기 체험, 풍기인삼 경매, 평양민속예술단공연, 인삼아가씨 선발대회, 풍기인삼 가요제, 관광객 노래자랑 등이 있고 전시 체험행사에는 전국우량인삼 선발대회 수상작 전시, 인삼김치 전시 및 웰빙인삼요리 전시, 대장간 시연 및 전시, 인삼홍보관 운영, 풍기인삼깎기 경연 등이 펼쳐진다.

 

 

연계행사에는 외국인 초청 팸투어, 풍기온천 이벤트 행사, 전통시장별 공연행사, 우리가락 우리마당 공연 등이 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