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충주호수축제는 8월 가볼만한곳으로 2018년 8월 1일부터 8월 5일까지 충청북도 충주시 중앙탑면 중앙탑길 150 국제조정경기장에서 충주시 주최로 펼쳐진다. 이번 8월 가볼만한곳인 충주호수축제는 2013년 세계조정선수권 대회가 열렸던 탄금호를 배경으로 충주시의 풍부한 수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대회 및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충주가 아름다운 호반의 도시임을 알리고 있다.

 

 

2015년 부터는 세계무술축제와 호수축제가 격년제로 개최되고 있으며, 홀수년에는 세계무술축제, 짝수년에는 호수축제가 개최되어 오고 있다. 관광도시 충주에서 즐겁고 유쾌한 썸머 페스티벌로 짜릿하고 시원한 수상레저와 물놀이, 락과 디스코파티 등으로 한 여름 무더위를 한방에 날려버리고 시원한 맥주로 스트레스를 씻어보자.

 

 

충주호수축제는 수상레포층의 메카 충주와 관광충주를 만들기 위해 풍부한 수자원을 관광자원화하여 수상관광도시로 발돋음하고자 천혜의 자연경관과 풍부한 수자원을 가진 탄금호를 활용하여 수상관련 경기및 관광축제를 개최하고 시민 및 관광객이 참여하는 레포츠 개념의 축제를 지향하고 있으며, 관광자원을 널리 알리고 수상레저 명소화를 추진하여 지역 경제 및 관광활성화를 위해 개최된다. 

 

 

충주호수축제 캐릭터는 수달로 수달은 천연기념물 제 330호로 깨끗하고 물가에서 서식하는 야생동물이다. 전국적으로 하천이 황폐화 되면서 점차적으로 사라져가고 있어 보호를 하고 있다. 물속에서 먹이를 얻고 물가 주변을 주활동 무대로 하는 야행성 동물이다. 충주호수의 청정함과 충주가 생태학적으로 청정지역임을 나타낼 수 있는 가장 적합한 동물로 수달이 선정되었다.

 

 

2016년 충주호수 축제에서는 탄금호 국제조정경기장 메인무대에서 개막식과 한여름밤의 호수 콘서트, 폐막식이 있었으며, 체험행사로 원터파크 형 물놀이장, 수상레져 체험에 동력의 땅콩보트, 빅마블, 뉴밴드윙, 바나나보트, 무동력의 고무보트, 카약 2종류가 있다. 참여행사에 창작보트 경주대회, 튜브 줄다리기 대회, 전시행사에 유등과 LED, 깃발 서예전, 세계맥주특별전,  판매 및 체험행사에 향토음식점, 우수 농특산품 직거래, 와유바유체험, 맥주페스티벌이 있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