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울자전거대행진은 모두가 참가할 수 있는 자전거 축제로 2018년 6월 17일에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172 관화문광장에서 월드컵공원 평화광장까지 중앙일보와 JTBC주최로 펼쳐진다. 2009년부터 시작한 서울자전거대행진은 에너지 절약 문화 확립과 생활 속 실천을 위해 시민이 참여하는 자전거 퍼레이드 축제이다.

 

 

서울자전거대행진은 5천여 명의 시민이 자전거를 타고 광화문광장을 출발하여 서울역, 한강대교 북단을 지나 월드컵공원 평화광장에 도착하는 코스로 운영된다. 서울의 대표적 도심 구간인 광화문광장, 한강대교 북단과 한가의 7개 다리 아래를 지나는 강변북로 코스로 서울의 대표적인 거리를 활보하고 한강의 아름다운 분위기를 바람과 함께 만끽할 수 있다.

 

 

자전거퍼레이드의 상급자인 A그룹은 시속 25km/h 이상으로 한시간 이상 주행 가능하 참가자, 중급자인 B그룹은 시속 20km/h 이사으로 한시간 이상 주행 가능한 참가자, 초급자인 C그룹은 그이하의 속도로 천천히 주행을 원하는 참가자가 참가할 수 있다.

 

 

서울 자전거대행진은 건강한 자전거 도시로 자전거 이용의 생활화를 통한 시민건강 증진 실현, 자전거 안전장구 착용을 활성화 하여 안전한 자전거 문화 정착, 누구나, 언제나,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는 서울시 공공 자전거 '따릉이' 이용 장려 등으로 자전거와 함께하는 건강한 도시, 세계적인 자전거 도시를 만들려고 한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