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팔봉산 감자축제는 2018년 6월 23일부터 6월 24일까지 2일간 이어질 예정이다. 이번 팔봉산 감자축제는 충남 서산시 팔봉면 양길리 820 팔봉면 팔봉산 양길리 주차장 일원에서 팔봉산 감자축제추진위원회 주최로 펼쳐진다. 팔봉은 서해바다의 가로림만과 접하고 있는 지역으로 해양성 기후의 서늘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팔봉산 기슭의 사질양토에서 자란 우수한 농특산물이 많이 생산되는 곳이다. 천혜의 자연에서 키워낸 우수한 농특산물을 소비자에게 널리 알려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동시에 판로망을 확보하여 농가소득을 증대하고자 팔봉산 감자축제가 시작되었다

 

 

매년 6월이면 서해바다의 해풍과 송진향 그윽한 팔봉산 자락에서 넉넉한 고향의 인심이 살아 숨쉬는 고향같은 인정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체험위주의 행사로 팔봉산 감자축제 한마당이 펼쳐진다. 찐감자 무료시식 코너에서는 서늘한 해양성 기후의 사질 양토에서 가로림만 해풍을 맞고 자라 각종 미네랄과 풍부한 영양분에 포슬포슬한 마사이 전국 최고로 꼽히는 팔봉산 감자를 가마솥에 쪄내 뜨끈뜨끈하게 제공하여 맛을 볼 수 있다.

 

 

2002년 1회을 시작으로 올해 17회를 맞이하는 팔봉산 감자축제는 감자 캐기, 감자요리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 외에도 농특산물 판매 및 즉석경매 등을 통하여 팔봉산 감자 및 지역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있다. 서산 팔봉산 감자는 팔봉산 감자축제의 꾸준한 홍보와 성공적 개최에 힘입어 2013년 감자품목 최초로 농식품부 지리적 표시 등록에 이어, 2015년 특허청의 지리적 표시 단체표장 등록, 2015년 한국언론인협회 및 서비스마케팅학회가 공동 주최한 Korea Top Brand Award 특산품 부문에서 대한민국 탑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였다.

 

 

팔봉산 감자축제의 행사에는 감자관련 이벤트 및 체험프로그램, 수중 경품감자 찾기, 감자 판매장, 특산품 판매장, 공예품 판매, 전시장 등이 마련된다. 체험 참여프로그램으로 수중 경품감자 찾기, 지역 농특산물 즉석경매, 감자 비네스 게임, 팔봉산 감자골 노래자랑, 가훈 써 주기, 키다리 피에로 아트 풍선, 베이스 펭인팅, 네일아트, 캐리커쳐, 공예 체험, 홍보 판매프로그램으로 찐감자 무료 시식코너, 감자 홍보관, 지역 농특산물 판매장 운영, 매실 판매, 노천카페, 감자요리 체험장, 먹거리 장터 운영, 축제 안내소 운영 등이 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