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수성못 페스티벌은 올해 제5회로 2018년 9월 7일부터 9월 9일까지 3일간 대구광역시 수성구 무학로 112 수성못, 들안길 먹거리타운, 수성아트피아에서 (재)수성문화재단 주최로 펼쳐진다. 수성못은 대구 대표 호수공원으로 낮에는 호반과 어우러진 다채로운 거리예술 극과 수준 높은 버스킹공연 등이 펼쳐지고, 예술가와 함께하는 어린이 창의놀이터가 자리잡는다. 밤에는 시민참여 주제공연과 수성못 Daily 불꽃쇼가 가을밤을 수 놓아 모든이들을 즐겁게 할 것이다. 행사에는 개폐막 주제공연, 거리예술공연, 체험행사, 전시행사 등이 있다.

 

 

수성무대, 3개소의 수변무대, 상화동산, 수성랜드 등 수성못 전체를 축제의 무대로 구성하고 관람객 한명 한명의 모두의 에너지가 함께 모여 모두가 주인공이 되는 특별한 축제와 특별한 문화예술의 장으로 모두 함께 찾아보자. 수성무대 메인공연에는 개막축하공연이 9월 7일에, 주제공연은 9월 8일에, 폐막공연은 9월 9일에, 호반을 배경으로 모든 관람객이 다함께 참여하는 문화예술공연으로 개최된다. 수성못 Daily 불꽃쇼는 매일 수상무대의 공연 종료후 주제별 불꽃놀이가 진행된다. 새롭게 조성된 울루루문화광장을 중시으로 풍성한 축제의 장이 마련된다.

 

 

거리예술극 공연은 상화동산, 수변무대 3개소에서 펼쳐지며 공식초청작에는 국내 우수극단 작품 선정, 호반을 배경으로 펼치는 거리예술공연, 창작지원작에는 지역극단이 제작한 거리예술 작풍이 펼쳐진다. 움직이는 창의놀이터는 상화동사에서 어린이 예술체험공간, 여러가지 기구를 활용해 상상력을 표현하는 체험형 놀이공간이며, 수성랜드 푸드트럭 축제는 유원지 놀이시설 수성랜드 무료입장이며 퓨전 먹거리 푸드트럭 축제 등이 있다.

 

 

프로그램으로 아트마켓은 축제기간 지역 작가 제작 액세서리, 수공예품 등 작품이 소개되며, 벼룩시장인 플리마케은 9월 8일, 9월 9일 2일간 14시부터 17시까지 열린다. 수성못 사생실기 대회는 9월 8일 13시에 미술가협회 주관으로 개최된다. 인자수성 백일장은 아마추어 생활예술가들의 축제의 장으로 9월 9일 13시 수성구립도서관 주관으로 개최된다. 사회적경제 판매부스는 사회적 마을기업, 1인창조, 협도조합, 자매도시 특산품 등이 마련된다.

 

 

들안길 푸드 페스티벌은 9월 8일에 전국 우수외식업 지구 들안길 먹거리타운에서 펼치는 맛과 멋의 향연으로 통큰 이벤트 '금수저를 잡아라', 통큰 맛잔치 '로드 레스토랑', 통큰 볼거리 '임금님 수라상 퍼레이드' 등이 있으며, 들안길 가요제, 우리 아빠는 쉐프 요리경연 등이 있다.

 

"대한민국축제 정보와 여행지를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있습니다.

금전적 대가나 물품지원을 받지 않는 순수 정보 블로그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