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평창백일홍축제는 2018년 9월 21일부터 9월 30일까지 10일간 강원도 평창군 평창읍 제방길 81에서 '당신의 백일을 축하합니다'로 펼쳐진다. 지난 6월 30일에는 평창백일홍축제를 대비한 백일홍 꽃묘목 심기 자원봉사 활동이 평창백일홍축제장에서 열려 축제장에 백일홍을 심어 준비를 착실히 실행하고 있다.

 

 

평창백일홍축제는 2018 동계올림픽 도시 평창에서 펼쳐지는 천만송이 백일홍꽃을 테마로 아름다운 평창강과 어울어지는 추억과 낭만의 축제이다. 백일홍은 꽃이 100일 동안 붉게 핀다는 뜻을 가지며 백일초라고도 부른다. 꽃 색이 선명하고 풍부하며, 꽃 형태도 소형의 꽃송이가 잘 피는 것부터 다알리아 크기의 거대한 송이까지 있다. 백일홍은 미국이나 유럽에서는 절화용으로도 이용되고 있으나, 우리나라에서는 대부분 화단에 심겨지고 있다.

 

 

다채로운 평창 토속먹거리와 다양한 문화예술공연, 청정평창특산물 판매장 및 가족단위 관광객을 위한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까지 이른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최적의 축제이다. 평창은 평균 해발 고도는 500m 정도로 대관령면을 비롯해 많은 지역이 해발 700m 안팎의 고지대에 위치해 있다. 해발 700m의 환경은 인체에 가장 적합한 기압 상태로서 뇌의 멜라토닌 호르몬의 분비를 알맞게 조절하여 피로 회복과 노화 지연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평창백일홍축제의 행사에는 백일홍포토존, 문화예술공연 및 전시, 먹거리장터 운영, 전통음식박람회, 직장인밴드 경연대회 등이 있다. 평창은 먹거리, 잘거리, 볼거리, 체험거리, 즐길거리 등 5거리가 동시에 충족될 수 있는 준비가 잘 되어 있는 곳으로 자랑을 하고 있다.

 

"대한민국축제 정보와 여행지를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있습니다.

금전적 대가나 물품지원을 받지 않는 순수 정보 블로그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