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축제

경북영주 풍기인삼축제 2018 인삼 효능을 체험하세요

달빛 그리고 나그네 2018. 10. 18. 07:30


경북영주 풍기인삼축제에서 인삼 효능을 체험해보고 다양한 행사까지 즐겨보자. 경북영주 풍기인삼축제는 2018년 10월 20일부터 10월 28일까지 경상북도 영주시 풍기읍 봉현면 오현리의 남원천 둔치에서 펼쳐진다. '천년건강! 풍기인삼!'을 주제로 개최하는 인삼향 그윽한 축제장에는 볼거리와 즐길거리, 그리고 인삼캐기체험과 먹을 거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어 축제에 찾아오신 관광객 들에게 영원히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만들어 줄 것이다.

 

 

행사내용은 풍기인삼과 지역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는 산업형 축제로 프로그램으로는 풍기인삼산업과 인삼캐기, 인삼요리 시식, 소백산 영주풍기인삼가요제, 주세붕행차재연, 풍기인삼개삼터 고유지, 풍기인삼아가씨 선발대회, 우량인삼 선발대회 등이 있으며 부대행사로 소백산 힐링걷기대회 등이 있다. 인삼이 건강을 상징하듯이 인삼축제는 웰빙시대를 상징하는 건강 관련 전시, 체험 행사 위주로 개최된다.

 

 

영주는 풍기인삼뿐만 아니라 꿀맛 같은 영주사과 ,전국 최고의 육질을 자랑하는 영주한우와 자연섬유로 만든 아이스실크 풍기인견 등 선비의 숨결을 담은 특산품이 있으며 호국불교의 본산인 부석사, 우리나라 최초의 사액서원인 소수서원이 있어 찬라했던 옛 역사를 오늘에 이어가고 있다. 전통문화의 고장, 풍기인삼의 고장, 선비의 고장 영주를 찾아보자.

 

 

연계행사로 인근 관광지 무료서틀버스운행, 천년염색 풍기인견패션쇼, 뮤지컬 소백산자락사람들, 식전행사로 하와이안훌라, 일본후지노마아시북춤, 인삼축제기념장숭깍기대회, 우량인삼선발대회, 인삼깎기경연대회, 영주시힐링걷기대회, 씨름대회, 인삼대제, 덴동어미마당극, 고유제, 주세붕군수행차재연, 풍기인삼경매, 통키타경연, 전국댄스경연대회, 라온공연, 영주한우노래자랑, 평양예술단공연, 환경 노래자랑대회, 지역밴드 페스티발, 영주 아리랑 11회 공연, 관광객 노래자랑, 개막식 및 축하공연, 문화공연, 소백산풍기인삼가요제, 영주시우수주민자치공연, 청소년 뮤직페스티벌 등이 진행된다.

 

 

풍기인삼의 특징은 소백산록의 유기물이 풍부한 토양에서 생산되는 인삼으로 타지방 어느 곳 인삼보다 내용조직이 충실하고 인삼향이 가하며 유효사포닌 함량이 매우 높으며 신진대사의 기능에 효과가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동의보감에 기록되어 있다. 풍기인삼은 태백산맥과 소백산맥의 분기점인 영남의 북단에 위치한 소백산의 경북 풍기를 중심으로 재배되는데 이곳은 변성암계 토양을 가지고 있으며, 지형적으로는 영주시의 북쪽에서 서쪽 경계선을 따라 뻗은 소백산맥과 여기서 갈라진 지맥들이 동남으로 이어지면서 분지상의 지형을 이루고 있다.

 

 

풍기인삼의 특징은 약탕기에 끓여 재탕, 삼탕을 해도 물렁하게 풀어지지 않으며, 같은 분량을 달여도 다른 인삼보다 농도가 훨씬 진하다. 인삼을 넣어둔 방문만 열어도 향기가 짙게 풍기며, 육질이 탄탄하여 무겁고 약효가 뛰어난다. 풍기인삼을 규칙적으로 복용하면 혈압조절과 간장보호가 되며, 암과 당뇨를 예방, 치료할 수 있다. 피로를 빨리 회복하고 식욕을 돋구어 주며 적혈구 증가 등 신진대사를 원할하게 해준다.

 

 

지금까지 과학적으로 밝혀진 인삼의 대표적 효능으로는 신체조절기능의 항상성유지 작용이라 할 수 있으며, 이러한 작용에 근거하여 항피로 및 항스트레스 작용, 항당뇨 작용, 혈압조절 작용, 항암 작용, 동맥경화 및 고혈압의 예방, 두뇌기능 강화, 위장기능 강화, 면역기능 증강, 항바이러스 작용 등이 보고 되고 있다.

 

"대한민국축제 정보와 여행지를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있습니다.

금전적 대가나 물품지원을 받지 않는 순수 정보 블로그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