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산 11월 여행지로 가볼만한 부산콘텐츠유니버시아드 2018 행사를 만나보자. 이번 부산 11월 여행지인 부산콘텐츠유니버시아드 2018은 2018년 11월 22일부터 11월 25일까지 부산광역시 남구 수영로 309, 대연동의 콘텐트코리아랩 센텀센터에서 부산콘텐츠유니버시아드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부산콘텐츠유니버시아드 집행위원회 주관으로 펼쳐진다. 모여라 곧-크리에이터! 영상콘텐츠창작 챌린지 ! 2018 부산콘텐츠유니버시아드로 2018 부산콘텐츠유니버시아드는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를 기반으로 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고, 대학생들이 서로 콘텐츠를 교류하는 영상 콘텐츠 창작 챌린지이다.

 

 

부산콘텐츠유니버시아드 2018의 행사내용은 자유롭고 도전적인 분위기에서 무박 3일 해커톤 방식으로 진행되는 영상 콘텐츠 창작 해커톤 'C그라운드'를 포함해 유명 크리에이터와 만나는 '2018 부산콘텐츠의크' 가 있으며 BCU X 부산언니 TV '영상콘텐츠 창작 공모전'을 진행한다. 부대행사에는 참가자 네트워킹 파티, 시상식 등이 있다.

 

 

부산콘텐츠유니버시아드 2018의 프로그램으로는 참가신청자를 위한 영상 콘텐츠 창작 해커톤 'C그라운드', 일반관객 오픈으로 유명 크리에이터와 만나는 '2018부산콘텐츠위크', 일반인 참여의 BCU X 부산언니 TV '영상콘텐츠 창작 공모전'을 진행한다. BCU X 부산언니 TV '영상콘텐츠 창작 공모전'은 부산 대표 SNS 콘텐츠 부산언니 TV와 함께 한다. 부산의 다양한 소재인 음식, 여행, 축제, 사람 등등을 영상 콘텐츠로 자유롭게 제작해서 공모할 수 있다. BCU서포터즈는 2018 BCU를 널리 알리고 함께 빛낼 수 있는 BCU서포터즈를 모집했다. 젊은 감성과 열정이 가득한 많은 사람들의 지원으로 총 15명을 모집하였다.

 

 

C. 그라운드는 무박3일 영상 콘텐츠 창작 챌리지로 우리가 쉽게 접하고 있는 유튜브 영상, 페이스복 영상 등 다양한 형태의 영상 콘텐츠들을 직접 만들어보고 주말 동안 대학생 또는 청년들이 모여 재미있는 혹은 의미있는 아이디어를 영상 콘텐츠를 창작해나가는 실전적이고 압축적인 경험이다.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선배 크리에이터들의 특강과 멘토링, 그리고 식사와 간식, 촬영장비와 스튜디오 등이 제공괸다. 2018년 11월 23일 19시부터 25일까지 무박 3일간,  부산 콘텐츠코리아 랩 센텀센터에서 참가비 30,000원으로 29세 이하 청년이 먹방, 뷰티, 여행, 다큐, 실험 등 분야 상관 없이 참가할 수 있다.

 

 

C. 그라운드의 멘토 라인업에는 데블스TV 김영빈, 부산언니 TV 오세철, 에그박사 갬경윤, 유튜브랩 박현우, 태용 등이 있으며 프로그램으로는 1일차에 오후 19시 스타트 ! 크리에이터 특강, 아이스 브레이킹, 아이디어 발표, 팀 빌딩, 2일차에 아이디어 구체화, 촬영 및 편집 등 팀별활동 전문가 멘토링, 야식쟁탈 미니게임, 발표순서 정하기, 3일차 창작 종료, 팀별 작품 발표, 시상식, 네트위킹 파티 등, 참가혜택으로 총 상금 400만원 우수팀 시상, 1등 200만원, 참가자 전원 'C. 그라운드'웰컴패키지 제공, C. 그라운드' 수료증 발급, 3일간, 식사 등 편의 제공 등이 있다.

 

 

Busan Content Week 2018은 통하는 콘텐츠 살아남는 콘텐츠!로 HOT한 콘텐츠를 만들어내는 그녀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는 시간으로 11월 22일 목요일 19시부터 21시까지 부산콘텐츠코리아랩 센텀센터 5층 복합공간에서 참가 연사에는 스브스뉴스 PD 해피아가리 크리에이터 재재, 박막례할머니 채널 PD 유라 등이 참가한다.

 

 

주변 관광지로는 경성대학교 문화홍보처 박물관, 부산박물관 등이 있다. 경성대학교 문화홍보처 박물관은 부산광역시 남구 수영로 309에 자리하고 있으며 가야 유물과 민속 유물을 볼 수 있는 곳이다. 선사시대부터 조선시대에 이르는 유물들을 시대순으로 배치하여 전시하고 있으며 경성대학교박물관에서 집중적으로 발굴 조사한 김해 금관가야 유물과 조선시대에서 근세에 이르는 민속유물을 전시하고 있는데 금관가야유물은 토기를 통해서 금관가양의 태동에서 쇠퇴에 이르는 변화상을 볼 수 있다.

 

 

경성대학교 문화홍보처 박물관의 전시실과 소장품으로는 종합전시실, 옥외전시장, 수장실, 학예연구실, 정리실, 보존과학실, 자료실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금속류 2,677점, 옥석류 625점, 토도류 4,647점, 골각기류 41점, 목죽초칠 515점, 피모지직 123점, 서화류 168점, 의상류 17점, 기타 22점의 유물을 소장하고 있다. 그 밖에 철기유물과 장신구류, 각종 희귀유물들고 있다. 민속유물은 선인들의 의, 식 ,주 생활상과 농사, 음악, 무속, 죽음에 이르는 생활상을 테마별로 전시하고 있다.

 

 

부산박물관은 부산광역시 남구 유엔평화로 63에 자리하고 있으며 문화유산의 수집, 보존, 전시, 연구, 발굴, 조사 ,박무관 교육 등 부산지역 전통문화전승에 앞장서 오고 있다. 산하에 복천박물관, 동삼동패총전시관, 부산근대역사관, 임시수도 기념관 등 전문박물관을 두고 있는 부산의 대표적 종합역사 박물관으로 소장유물은 총 22,000여 점이며 그 중 1,300여 점의 유물을 상설 전시하고 있다. 총 10개의 상설전시실과 기획전시실, 문화정보검색실, 문헌자료실, 문화체험실, 강당, 수장고, 보존처리실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부산박물관의 주요 사업 내용은 문화재발굴조사연구, 어린이 및 성인 강좌, 박물관대학 등 각종 박물관교육, 특별전시, 문화재보존 및 관리, 자료수집 학술연구논문집 발간 등으로 종합문화교육의 장이라 할 수 있다. 제1전시관은 선사실, 삼한/사묵실, 통일신라실, 고려실 등으로 선사시대부터 고려시대까지의 유물이 전시된다. 제2전시관은 한일 관계사실, 생활문화실, 부산민속실, 근대실, 현대실 등 일제강점기부터 현재까지의 내용이 전시된다. 야외저닛관에서는 야외 정원에 동래남문비, 척화비, 약조제찰비, 사처석교비 등 지정문화제를 비롯하여 40여점의 석조불이 전시되고 있다.

 

 

대한유엔기념공원은 부산광역시 남구 유엔평화로 93에 자리하고 있다. 유엔기념공원은 세계 유일의 유엔군 묘지로서 세계평화와 자유의 대의를 위해 생명을 바친 유엔군 전물 장병들이 잠들어 잇다. 한국전쟁에 참여한 유엔군의 안식처이다. 한국전 당시 대한민국의 자유와 평화를 지키기 위해서 군대를 파견한 16개국과 의료 지원단을 보낸 5개국의 요사들 중 전사한 유엔군 전사장병의 영혼이 잠들어 있는 성역으로 이곳 기념묘지에는 최초 11,000여명의 전사자가 안장되어 있었으나 이장되어 현재 2,300기의유해가 안장되어 있다.

 

"대한민국축제 정보와 여행지를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있습니다.

금전적 대가나 물품지원을 받지 않는 순수 정보 블로그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