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얼음나라 화천 산천어 축제는 2020년 1월 4일부터 2020년 1월 26일까지 강원도 화천군 화천천 및 3개읍면 일원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아름다운 산과 호수 그리고 순수한 마음이 모여 사는 청정한 고장이며 눈과 얼음이 있어 겨울이면 더욱 빛을 발하는 고장 강원도 화천에는 겨울의 진미가 있다. 온 가족이 함께 최고의 겨울을 보낼 수 있는 진미는 바로 얼음나라 화천산천어축제이다. 2003년 1회를 시작으로 사랑을 받아온 겨울 축제이다. 세계 겨울의 7대불가사의, 세계 4대 겨울축제라고 한다.

 

 

산천어 축제는 매년 1백만 명 정도가 참가하는 규모로 개최되며 수많은 관광객들의 사랑으로 더욱 풍성하고 즐겁게 만들어지는 산천어축제가 매년 더욱 짜릿하고 즐거운 축제로 거듭나고 있다. 빙판 위에서 즐기는 산천어 얼음낚시, 눈과 얼음 위에서 신나게 뛰고 달리고 눈썰매와 봅슬레이도 즐기면서 각양 각색의 체험과 볼거리를 준비하고 있는 산천어 축제에 올해도 또 가보자. 겨울의 추위는 저만치 멀어져 간다.

 

 

메인 슬로건은 '얼지않은 인정, 녹지않는 추억'으로 정하고 산천어 체험에는 산천어 현장접수 얼음낚시, 예약접수 얼음낚시, 루어낚시, 맨손잡기가 있으며 외국인 전용 낚시터와 영유아 놀이 낚시터 등이 구비되어 있다. 산천어 밤낚시와 실내낚시도 있다. 눈과 얼음 체험에는 눈썰매, 얼음썰매, 창작썰매 등이 있으며 얼곰이성, 얼곰이자전거, 얼곰이성 눈조각이 있고 얼음축구, 봅슬레이를 즐길 수 있다. 놀이기구펀프크 등이 준비된다.

 

 

문화체험에는 여는 마당, 창작썰매콘테스트, 겨울문화촌, 호국이와 포돌이의 날, 화천 조경철 천문대 홍보관, 호국이 체험존, 산이와 진이가 만나는 날, 얼곰이와 함께해요, 산천어 사랑의 자물쇠 등이 있으며 천사의 날과 군부대의 날이 있다. 시가지 행사와 연계행사에는 선등거리, 선등거리 점등식, 선등거리공연이 있으며 실내얼음조각광장이 운영된다. 서화산빙벽포토존이 있고 산천어공방, 커피박물관, 화천생태영상센터가 있다.

 

 

기타프로그램으로는 편의 안전체험으로 몸녹임쉼터, 종합안내센터, 재난구조대, 응급의료센터 등이 있으며 먹거리와 살거리에는 공식먹거리터, 산천어식당, 회센터, 농특산물판매장 등이 마련된다. 부대행사에는 간동면 바로파로겨울축제와 사내면 동심산촌랜드, 상서면 DMZ 동동축제 등이 있다.

 

 

산천어 얼음낚시는 매년 겨울 매서운 추위로 30cm이상 꽁꽁 얼어버리는 화천천  위에서 얼음구멍을 뚫고 1급수에서만 산다는 산천어를 낚는 것이 얼음낚시이다. 낚시도구로는 견지대 혹은 소형릴대, 기리고 수질오염을 방지하기 위해 생미끼는 금지되며 당일 날씨를 고려해 윔, 메탈 등의 미끼를 사용한다. 잡은 산천어로 신선한 회, 구이, 찜 등을 만들어 먹을 수 있다.

 

 



'축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양국제꽃박람회는 꽃으로 봄을 전하고 있다.  (0) 2019.03.09
태안 세계튤립축제  (0) 2019.03.08
진안군 마을축제  (0) 2019.03.05
제주들불축제 2019  (0) 2019.03.04
지금, 만화 2019  (0) 2019.03.03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