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함평나비대축제는 함평 갈만한곳으로 함평엑스포공원과 화양근린공원 일대에서 펼쳐진다. 이번 함평나비대축제는 2017년 4월 28일부터 2017년 5월 7일까지 펼쳐진다. 축제가 열리는 곳을 자세히 살펴보면 함평읍 곤재로 27에 자리하고 있는 함평엑스포공원, 생태습지, 화양근린공원에서 열리며 함평군 주최로 "나비따라 꽃길따라 함평으로!"라는 주제로 펼쳐진다. 10만평의 유채꽃과 24만 평의 자운영꽃이 수만 마리의 나비와 어울려 만들어내는 아름다움을 접할 수 있는 축제로 생태계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하고 이색적인 행사가 펼쳐진다.

 

 

함평나비대축제의 공식행사에는 개장식과 개막식 행사, 폐막식 및 폐막공연이 있으며, 기념행사로는 기산제 봉행, 군민의날 행사, 추사 김정희 관련 작품 기증 기념행사, 어린이 한마당 잔치 및 경연대회, 제45회 어버이날 기념식이 있다. 일반행사로는 오당 안동숙 미술대회, "숲속의 곤충마을"운영, 찰칵! 축제를 즐겨라. 농특산품 전시 및 판매장 운영, 양봉산물인 벌집 전시회 운영, 함평천지한우 판매장 및 셀프식당 운영 등이 있다.

 

 

함평나비대축제의 전시프로그램으로는 주제영상관, 나비 곤충생태관, 친환경농업관, 자연생태관, 다육식물관, 금호아시아나관, 황금박쥐생태전시관, 곤충생태학교, 함평군립미술관, 색품산업관, 숲속의 곤충마을이 있다. 체험행사로는 가족과 함께하는 어린이 야외 나비날리기 행사, 미꾸라지 잡기 체험, 가축몰이 체험장, 동물농장 체험, 젖소목장 나들이 체험, 전통민속놀이 체험, 추억의 음악 DJ박스, 다문화가족 의상체험 및 놀이 체험, 사랑 앵무새 먹이주기 체험이 있다.

 

 

함평엑스포공원은 전라남도 함평군 함평읍 곤재로 27에 자리하고 있으며 사계절 생태문화 관광지로 주공원, 화양근린공원, 생태습지, 주차장 등으로 구성이 되어있다. 상설전시관으로는 다육식물관, 자연생태관, 황금박쥐생태관, 나비곤충표본전시곤, 한국토종민물고기과학관이 있고 비상설전시관으로는 주제영상관, 나비곤충생태관, 몰놀이 시설, 함평군립미술관 등이 있다. 주제영상관과 금호하시아나관은 시설물사용 신청 및 허가 후 활용이 가능하다.

 

 

함평엑스포공원의 시설물에는 정문게이트인 나비의 문은 나비축제, 국향대전 행사시 출입구이며, 북문 게이트인 황소의 문은 상시개장 시 매표소로 운영된다.  상징조형물로는 "꿈,사랑"은 세계 인류가 한자리에 모여 자연의 신성함, 생명의 위대함, 지혜의 오묘함을 공감하며 자연과 저불어 꿈과 진리를 탐구하고 친환경 실천으로 번영할 것을 기원하는 의미을 지니고 있다. 어린이들이 꿈을 키우고 용기를 얻기 위한 꿈나무, 희망을 찾는 희망나무가 있다.

 

 

나비축제와 함께 함평 갈만한곳으로는 함평 8경이 있다. 함평의 8경에는 함평나비대축제, 대한민국국향대전, 함평자연생태공원, 용천사 꽃무릇 공원, 낙조의 절경을 자랑하고 세발낙지와 보리새우가 별미인 돌머리해수욕장, 멸종위기 희귀동물인 황금박쥐가 서식하고 있는 점을 활용하여 박쥐의 생태체험 및 보존을 위해 조성된 황금박쥐전시관, 500년전의 널다리 형식으로 원형을 간직하고 있는 함평 고막천 석교, 91종 679마리의 양서류와 파충류가 살아 숨쉬는 함평 양서, 파충류 전시관 등이 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