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산 워터파크 펀펀비치와 팔공산갓바위는 경산 갈만한곳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다. 팔공산갓바위와 함께 인기가 높은 경산 워터파크 펀펀비치는 손꼽히는 워터파크이며 해마다 많은 방문객들이 찾는 물놀이장으로 유명한 곳이다. 경상북도 경산시 압량면 금구길 23에 위치한 경산 워터파크 펀펀비치는 대구시 외곽에 자리한 워터파크장으로 대구와 주변 도시에서 많은 이들이 찾는다. 올 여름 대구를 방문할 계획이 있다면 이곳 경산 워터파크 펀펀비치도 함께 이용해보는 것도 시원한 여름을 보내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 아울러 경산 갈만한곳이자 대구시의 랜드마크(?)라 할 수 있는 팔공산갓바위도 함께 방문해 한가지 소원도 빌어보자.

 

 

 경산 워터파크 펀펀비치는 8월 22일부터 8월 28일까지 미들시즌으로 운영된다. 워터파크 입장 요금은 대인 25,000원, 소인 20,000원이며 대인은 중학생이상, 소인은 36개월부터 초등학생까지를 의미한다. 36개월 미만 유아는 무료입장이나, 출생일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자료가 필요하다고 하니 참고하자.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용이 가능하니 이곳을 방문할 계획이 있다면 이용시간을 잘 확인한 후 방문하는 것이 좋을듯 하다. 이곳 경산 워터파크 펀펀비치는 즐거운 물놀이장 외에도 방갈로, 비치썬베드, 패밀리파라솔, 커플파라솔 등의 부대시설도 이용할 수 있으며, 부대시설은 별도 요금이 발생한다. 또한 구명조끼와 수용복도 대여한다고 하니 참고하도록 하자.

 

 

 팔공산갓바위는 앞서 대구시의 랜드마크라고 소개하였듯이 대구시를 대표하는 장소 중 하나로 손꼽히기에 부족함이 없는 곳이다. 경산 갈만한곳이자 대구 갈만한곳으로 항상 소개되는 팔공산갓바위는 소원바위라는 이름으로 더욱 유명하다. 해마다 대학수학능력시험일이 다가오면 여러 방송에서 이곳을 집중 조명하는데, 팔공산갓바위라는 이름은 생소하더라도 갓을 쓴 불상의 모습은 한번쯤 보았을 것으로 생각된다. 열과 성을 다해 기도하면 소원을 들어준다는 설로 유명세를 타기 시작하면서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둔 수험생 학부모들이 이곳을 찾아 자식의 성공을 위해 기도를 드리기 시작하면서 전국적인 유명세를 얻기 시작한 곳이기도 하다.

 

 

 팔공산갓바위는 소원을 들어준다는 갓바위의 전설뿐만 아니라 그 자체 경관만으로도 꼭 한번 갈만한곳이라 생각된다. 대구의 명산 팔공산의 정기가 모이는 곳이며 울창한 숲과 기암괴석들이 조화를 이루어 하나의 장관을 이루는 모습은 이곳을 찾는 많은 관광객들에게 경이로움을 주기에 충분하다. 맑은 공기와 푸른 자연의 경관을 직접 감상하길 원하는 분이라면 팔공산갓바위가 그 마음을 충분히 채워줄 것으로 기대한다.

 

 

 경산 워터파크 펀펀비치와 팔공산갓바위 외에도 경산 갈만한곳으로 경산공룡박물관이 있어 소개한다. 경산시 남산면 하대리 370에 위치한 경산공룡박물관은 폐교된 학교 건물을 새롭게 단장하여 공룡박물관으로 탈바꿈한 곳이다. 어른들뿐만 아니라 우리 아이들이 특히 좋아할만한 공간이다. 경산공룡박물관 내에는 다양한 공룡 모형이 전시되어 있어 우리 아이들의 공룡학습장으로도 활용될 수 있으며, 그 당시 확석과 표본 등이 함께 전시되어 있어 관찰 및 체험학습의 장으로도 유용할 것 같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