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양한 축제가 개최되는 부천은 부천 아인스월드 빛축제를 비롯하여 부천국제만화축제, 부천 국제 판타스틱영화제가 오는 7월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에는 부천 아인스월드 빛축제와 부천국제만화축제, 부천 국제 판타스틱영화제를 소개하고자 한다. 우선 부천 아인스월드 빛축제는 365일 매일 진행되는 축제로 아름다운 부천의 밤하늘을 수놓는 부천의 대표 빛축제이다.

 

<사진출처 - 구글이미지>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도약로 1 아인스월드에서 개최되는 부천 아인스월드 빛축제는 도심속 빛축제라는 점에서 더욱 친근감있게 다가오는 것 같다. 도심속에서 펼쳐지는 빛축제는 누구나 즐길 수 있다는 장점과 함께 365일 연중 진행된다는 점에서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축제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 역시 더해지는 것 같다. 다양한 축제가 개최되는 부천의 명물 부천 아인스월드 빛축제로 떠나보자.

 

<사진출처 - 구글이미지>

 

 부천국제만화축제는 만화를 좋아하는 이라면 누구나 즐거워 할 부천의 대표 지역 축제 가운데 하나이다. 2017년 7월 19일부터 7월 23일까지 5일간에 걸쳐 진행되는 부천국제만화축제는 경기도 부천시 길주로 1 한국만화박물관과 부천영상문화단지 일원에서 개최된다. 만화는 우리 일상 곳곳에서 함께하고 있는 아주 친근하며 대중적인 문화 컨텐츠 가운데 하나이다. 일상 곳곳에서 만화가 활용되고 있으며 다양한 장소에서 만날 수 있는 것이 만화이다. 이런 만화를 주제로 많은 관람객들과 함께하는 축제가 바로 부천국제만화축제이다.

 

 부천국제만화축제는 국내 만화뿐만 아니라 다양한 국가들의 만화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올해 20주년을 맞이하는 부천국제만화축제는 그 오래된 전통만큼 알찬 프로그램으로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다. 다양한 만화가 전시되며, 만화를 그린 만화가와의 만남의 시간도 마련된다. 만화 OST 콘서트와 팟캐스트, 만화가와의 대화의 시간, 드로잉쇼 등 다양한 컨텐츠가 계획되어 있어 알차게 하루를 보낼 수 있는 축제가 될 것 같다.

 

<사진출처 - 구글이미지>

 

 부천 아인스월드 빛축제와 부천국제만화축제와 함께 부천의 대표 지역 축제의 하나로 손꼽히는 부천 국제 판타스틱영화제는 1997년 1회 축제를 시작으로 2017년인 올해까지 21년간 진행된 전통있는 영화제이다. 2017년 7월 13일부터 시작하여 2017년 7월 23일까지 진행되는 부천 국제 판타스틱영화제는 우리 영화를 세계에 알리고, 특히 저예산 및 독립영화의 성장을 위해 힘쓰는 영화제라 할 수 있다. 다양한 장르의 영화를 만나볼 수 있으며, 기존 극장에서 볼 수 없었던 다양한 영화를 축제장에서 만나볼 수 있어 영화에 관심이 많고 다양한 장르의 영화를 접해보길 희망하는 이라면 누구나 참여하면 좋은 그런 축제가 될 것이다.

 

 부천 국제 판타스틱영화제는 관객이 함께하는 영화제를 지향하고 있다. 일반 관객과 감독, 출연진이 함께 모여 영화를 감상하고 영화에 대한 감상을 이야기하는 만남의 장이 마련되어 관객들에게 특별한 시간을 갖게 할 예정이다. 국내 영화뿐만 아니라 다양한 국제 영화를 만나볼 수 있으며, 역시 감독과 출연진과의 만남의 시간도 기대할 수 있어 아주 특별한 축제가 될 듯 하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