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얼마전부터 하루 최고 기온이 30도를 오르락 내리락 하기 시작하면서 이제는 정말 여름의 문턱에 한발짝 다가선 것 같은 느낌이 들기 시작한다. 바야흐로 물놀이의 계절인 여름이 다가왔음을 실감하게 한다. 여름을 맞이하면서 전국방방곳곳에서 다양한 물놀이 행사 및 축제가 계획되고 있으며, 곧 개최를 앞두고 있는 듯 하다. 오늘은 서울시의 대표 물놀이 축제인 한강물싸움축제와 한강몽땅 여름축제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 도심속에서 즐길 수 있는 즐거운 물놀이 축제로 대표되는 한강물싸움축제와 한강몽땅 여름축제, 아직 모르고 있었다면 이번 기회를 통해 축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고 시간이 허락된다면 올해는 한번 축제를 즐기러 현장으로 나가보는 것도 좋은 추억이자 경험이 될 듯 하다. 한강물싸움축제와 한강몽땅 여름축제에 대해 알아보자.

 

<사진출처 - 구글이미지>

 

 먼저 한강물싸움축제에 대해 알아보자. 한강물싸움축제는 축제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어릴적 자주하던 물싸움을 하나의 축제로 발전시킨 행사라 할 수 있다.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동로 330 여의도 한강공원 멀티플라자 일원에서 펼쳐지는 한강물싸움축제는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물싸움행사로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날려버릴 최고의 물놀이 축제 중 하나이다. 물싸움에서 빠질 수 없는 물총과 보기만 해도 시원하며 아찔한 느낌을 주는 물풍선까지, 다양한 물싸움 용품이 한자리에 모여 즐거운 물놀이를 할 수 있는 축제가 바로 한강물싸움축제이다.

 

<사진출처 - 구글이미지>

 

 어릴적 혹은 어른이 되면서 다른 사람들의 눈치를 보면서 물싸움을 한 적이 있나요? 그렇다면 이제는 누구의 눈치도 보지않고 마음껏 물싸움을 할 수 있다. 한강물싸움축제에 참가하게 된다면 축제가 펼쳐지는 모든곳이 바로 물싸움장이다. 누구의 눈치도 보지않고 축제에 참가한 모든이들과 함께 즐거운 하루를 보낼 수 있다. 어릴적 친구들과 함께 놀던 동심으로 돌아가 무더운 여름을 시원한 물싸움과 함께 추억할 수 있는 기회가 되는 것이다. 지난 2016년에는 7월 23일과 7월 24일 양일간에 걸쳐 축제가 진행되었는데, 올해는 아직 정확한 일정이 나오지 않았다. 올해도 예년과 마찬가지로 7월 중순을 즈음하여 축제가 열릴것 같은데 정확한 축제기간이 정해진다면 다시한번 글을 올리도록 하겠다.

 

<사진출처 - 구글이미지>

 

 한강물싸움축제와 함께 서울시를 대표하는 여름축제로 한강몽땅 여름축제를 꼽을 수 있다. 서울특별시 성동구 강변북로에 위치한 11개 한강공원 일대에서 열리는 한강몽땅 여름축제는 무더운 서울의 여름을 시원하고 즐겁게 보낼 수 있는 서울시의 대표 여름축제이다. 올해는 7월 21일부터 시작하여 8월 20일까지 축제가 진행되며, 한강에서 즐기는 한달간의 추억 만들기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축제이다.

 

<사진출처 - 구글이미지>

 

 '한강이 피서지다'라는 슬로건 아래 '놀이로 예술로 다가오는 한강'을 주제로 기획되는 한강몽땅 여름축제는 서울시민뿐만 아니라 한강공원을 방문하는 모든 이들을 위한 여름축제로 기획되었다 한다. 한강에서 즐기는 다양한 수상레포츠와 함께 서커스, 캠핑 등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참여형 프로그램이 다수 진행된다. 뿐만아니라 한여름밤의 한강을 수놓을 음악회도 준비되어 있으며, 영화제와 각종 거리 공연도 축제장 곳곳에서 펼쳐질 예정이라 한강공원 전체가 하나의 문화예술 공간으로 변모할 것으로 기대된다.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로 가득할 한강으로 올여름 피서를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