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주 한여름밤의 예술축제는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중앙로 2 해변공연장 일원에서 개최되는 축제로 제주도에서만 느낄 수 있는 순수 예술 감성을 만끽할 수 있는 행사이기도 하다. 제주 한여름밤의 예술축제는 1994년 1회 축제를 시작으로 어느덧 2016년까지 진행되었고 이제는 2017년 축제 개막을 준비중에 있는, 명실공히 제주를 대표하는 지역 축제 가운데 하나로 손꼽히고 있다.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축제인만큼 제주 한여름밤의 예술축제에는 해마다 많은 관광객들이 축제장을 찾아 즐거운 시간을 나누었고, 올해도 그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진출처 - 제주시청 홈페이지>

 

 지난해 제주 한여름밤의 예술축제는 7월 23일부터 시작하여 8월 3일까지 진행되었는데 올해 축제기간은 아직 공식적으로 공지되지는 않은 것 같다. 해마다 7월말에서 8월초 축제가 개최되었으니 올해도 별일없는한 비슷한 시기를 즈음하여 축제가 진행되지 않을까 추측해본다. 제주시청 홈페이지에서 제주 한여름밤의 예술축제와 관련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니 축제에 관심있는 분이라면 한번씩 방문하여 유익한 정보를 얻었으면 좋겠다.

 

<사진출처 - 제주시청 홈페이지>

 

 제주 한여름밤의 예술축제는 순수예술 영역의 대중화를 위한 하나의 축제라도 해도 될 것 같다. 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순수 예술에 대해 전달하고 함께 공유하고자 하는 예술가들이 축제를 이끌어 간다고 봐도 될 것 같다. 많은 예술가들의 땀과 노력이 한데모여 제주 한여름밤의 축제를 완성시키는 것이니 축제의 구성과 만족도는 물어보나마나 일 것 같다. 제주 한여름밤의 예술축제의 프로그램에 대해 몇가지만 소개하고 넘어가도록 하겠다. 개막 축하공연으로 제주 도립예술단의 공연이 2016년 이루어졌으며, 한라윈드앙상블, 어린이 합창단, 무용과 국악공연, 청소년 문화예술페스티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기획되어 호평을 받았다. 올해는 작년 이상의 공연으로 관광객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진출처 - 한림공원 홈페이지>

 

 제주 한여름밤의 예술축제와 함께 7월 제주 여름을 맞이하여 개최되는 다양한 축제 중 하나를 더 소개하고자 한다. 바로 제주 한림공원 연꽃축제이다. 제주 한림공원 연꽃축제는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림음 한림로 300에 위치한 제주 한림공원에서 개최되는 연꽃축제이다. 축제가 개최되는 한림공원 자체가 제주도의 여행 명소 중 한곳이라 매년 많은 관광객들이 제주 한림공원 연꽃축제를 방문한다고 한다. 지난해에는 7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3개월간에 걸쳐 축제가 진행되었는데 올해도 비슷한 시기에 축제가 개최되지 않을가 추측해본다.

 

<사진출처 - 한림공원 홈페이지>

 

 제주 한림공원 연꽃축제에서는 그동안 만나보지 못했던 다양한 종류의 연꽃들을 한자리에서 구경할 수 있다. 백련을 비롯하여 홍련, 열대수련, 빅토리아수련, 파피루스, 워터칸나, 물양귀비 등 연꽃뿐만 아니라 다양한 수생식물들을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여행이 될 것이다. 시원한 폭포수가 제주의 여름을 시원하게 해줄 것이며 한림공원 곳곳에서 만나는 다양한 식물들은 보는 이로 하여금 기분좋은 느낌을 받게 한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