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축제

거창한마당축제와 함께 거창 갈만한곳 알아보기

달빛 그리고 나그네 2017. 8. 29. 23:08


 거창한마당축제는 경상남도 거창군 거창읍 시가지 일대와 스포츠파크 일원에서 펼쳐지는 축제로 거창군의 가을 축제를 대표하는 축제 가운데 하나이다. 거창한마당축제는 해마다 9월 마지막 주 금요일날 축제가 진행되었으며, 축제 기간에는 군민 모두가 축제에 참여하며 즐거운 하루하루를 보내며 서로간의 화합을 도모하고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과도 친선을 도모하는 뜻깊은 축제이다. 올해는 매년 시행되던 9월 마지막 주 금요일이 아닌 10월 12일부터 10월 15일까지 개최될 예정이라고 한다. 9월 마지막주 금요일인 29일부터 추석 연휴가 시작되어 추목 대목이 겹쳐 불가피하게 변경되었다고 하니 참고하면 좋을 듯 하다.

 

<사진출처 - 구글이미지>

 

 거창한마당축제에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한다. 먼저 축제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거리퍼레이드 공연이 거창군 거창읍 시가지 일대에서 진행된다. 많은 공연팀들이 일제히 거리로 나와 성대하고 멋진 거리퍼레이드를 펼친다고 하니 축제에 참가하고자 하는분이라면 꼭 이 퍼레이드를 놓치지 않았으면 좋겠다. 축제와 함께 치뤄지는 군민체육대회 역시 많은 이들의 이목을 집중하는 행사 가운데 하나이다.

 

<사진출처 - 구글이미지>

 

 위에서 소개한 행사외에도 아림예술제를 비롯하여 평생학습축제, 녹색곳간거창농산물대축제, 거창한사과마라톤 등의 행사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라고 한다. 4일동안의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축제기간이 되겠지만 이 축제기간을 위해 거창군민 모두는 오랜기간 많은 노력과 준비를 거듭했다고 한다. 모두의 노력이 빛을 발하는 멋진 축제가 되기를 기원하며 앞으로도 거창한마당축제가 거창을 대표하는, 더 나아가 경상남도를 대표하는 축제로 발전했으면 하는 바램이다.

 

<사진출처 - 구글이미지>

 

 거창한마당축제와 함께 거창 갈만한곳 수승대를 소개할까 한다. 경상남도에 위치하고 있는 거창군은 서북쪽으로 덕유산이, 동북쪽으로는 가야산, 남쪽으로는 지리산을 접하고 있는 곳으로 우리나라 3대 국립공원이 모두 속해있는 곳이다. 이런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추고 있는 지역답게 자연이 주는 선물같은 곳들이 거창군 곳곳에 자리하고 있다. 지금 소개할 수승대 역시 멋진 경관을 자랑하는 곳으로 거창 갈만한곳하면 많은 사람들이 추천하는 곳 중 하나이다.

 

<사진출처 - 구글이미지>

 

 많은 사람들이 바쁜 일상속에 지쳐 여유롭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시간 및 공간에 제약을 받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런 현대인들을 위한 힐링체험 장소가 바로 수승대라 할 수 있다. 수승대는 이름에서 풍기는 것처럼 물과 산이 조화롭게 어울려 이루어진 장소로 멋진 경관을 자랑하는 곳이다. 자연을 벗삼아 물과 산을 벗삼아 도심속 스트레스를 훌훌 털어버리고 여유있게 하루를 즐길 곳을 찾는다면 거창 갈만한곳 수승대가 제격일 것이다. 특히 이곳에서는 매년 7, 8월 거장국제연극제도 열리니 참고하면 좋을 듯 하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