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함평 나비 대축제와 함께 부천벚꽃축제를 알아보고 여행계획을 세워보자. 이번에 살펴볼 함평 나비 대축제와 부천벚꽃축제는 기대되는 4월 축제이다. 먼저 함평 나비 대축제는 2018년 4월 27일부터 5월 7일까지 함평엑스포공원, 함평천생태습지, 화양근린공원 등지에서 주제를 '함평나비! 청년이 되어 세계로 비상하다'로 펼쳐진다. 함평천의 정화사업에 따라 마련된 고수부지의 만개한 유채꽃을 배경으로 친환경 지역임을 가장 어필할 수 있는 나비를 테마로 축제를 기획하여 개최하게 되었다. 함평나비대축제의 행사에는 꽃, 나비, 곤충을 소재로 한 전시, 문화, 체험행사, 나비, 곤충을 소재로 각종 체험프로그램 운영, 친환경 농수축산물 및 우수 특산품 등 전시 판매 등이 있다.

 

 

공식행사는 개장식, 개막식, 페막식 및 폐막공연, 기념행사로는 개박축하쇼, 나비대축제 20주년 기념 전국 노래자랑, 제40주년 군미의날 기념 이미자 콘서트, 일반행사로 오당 안동숙 미술대회, 숲속의 곤충마을 운영, 찰칵!~ 축제를 즐겨라, 농특산품 전시 및 판매장 운영, 양봉산물 벌집 전시회 운영, 함평천지한우 판매장 및 셀프식당 운영,

 

 

함평 나비 대축제의 전시프로그램으로 주제영상관, 나비 곤충생태관, 친환경농업관, 자연생태관, 다육식물관, 금호아시아나관, 황금박쥐행태전시관, 곤충생태학교, 함평군립미술관, 식품산업관, 숲속이 곤충마을, 나비대축제 발자취 전시관, 함평천지 문화유물 전시관 등이 있다. 체험행사의 가족과 함께하는 어리이 야오 나비날리기, 미꾸라지 잡기, 동물농장, 젖소목장 나들이, 전통민속놀이, 사랑 앵무새 먹이주기 등이 있다.

 

 

부천벚꽃축제는 매년 4월 초에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부천로 264번길 79 도당동의 도당산 벚꽃동산 야외무대에서 펼쳐진다. 30~40년된 벚나무들이 해마다 봄이 되면 환하게 곷망울을 터트린다. 1.8km에 이르는 벚꽃길은 해를 거즙하며 봄의 정취와 함께 가족나들이의 명소가 되었다. 도당산벚꽃축제는 1,000여 그루의 만개한 벚꽃과 오색조명이 한데 어우러져 장관을 이루고 있다.

 

 

또한 부천벚꽃축제에서는 주민노래자랑 및 민간 동아리 장기자랑 등 지역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을 통해 불고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공연행사로 드럼연주, 전자바이올린, 오카리나, 즉석 장기자랑, 어린이 밸리댄스 등, 체험행사로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등, 기타행사로 소원담아 LED풍선 날리기, 행운권 추첨 등이 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