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남이섬세계책나라축제와 함께 청계천연등축제와 합천 황매산 철쭉제를 알아보고 이번 봄여행을 생각해보자. 이번에 살펴볼 청계천연등축제와 합천 황매산 철쭉제와 함께 알아볼 남이섬세계책나라축제는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 탄생 2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2005년 남이섬에서 시작된 어린이 그림책을 매개로 하는 종합 문화 축제이다. 홀수년에 5월 한달동안 강원도 춘천시 남산면 남이선길 1 나미나라공화국 남이섬에서 펼쳐진다. 2019년에 개최하게 된다.

 

< 사진출처 남이섬세계책나라축제 >

 

2017년 남이섬세계책나라축제를 살펴보면, 동화나라 숲속 퍼레이드, 2017 나미콩쿠르 수상작 전시 및 브랜드 공연, 안데르센 그림책센터 개관기념 전시 및 공연, 전시, 공연, 체험, 스토리텔링 투어 등 상설 행사, 새롭게 단장한 그림책놀이터 2층 '아이들랜드' 등으로 축제를 진행하였다.

 

< 사진출처 연등회 >

 

청계천연등축제는 연등회라는 이름으로 2018년 5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종로거리 전체, 청게천, 봉은사, 조계사 등지에서 연등회 보존위원회 주최로 펼쳐진다. 연등회는 마음과 마음이 하나로 어우러지는 무대로 서로가 서로의 행복을 기원하는 축제로 천년의 전통을 이어온 축제이다.

 

 

청계천연등축제의 행사에는 다양한 색깔의 모양의 존통등을 만나볼 수 있는 전통등 전시회, 연희단과 율동단의 화려한 춤사위와 흥겨운 노래, 관불의식과 법회가 진행되는 어울림마당, 수백수천의 등 물결이 은하수가 되어 흘러가는 연등행렬, 회향한마당, 전통문화마당, 공연마다, 연등놀이 등이 마련되어 있다.

 

 

합천 황매산 철쭉제는 매년 철쭉이 활짝펴 화려한 풍광을 보여주는 5월 초순경에 경상남도 합천군 가회면 둔내리 산 219-24 황매산군립공원 일원에서 펼쳐진다. 영남의 소금강이라 불리는 황매산은 산 정상의 철쭉군락지까지 잘 정비된 도로가 자리하여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다.

 

 

높이 1108m의 황매산은 소백산과 바래봉에 이어 철쭉 3대 명산으로 만물의 형태를 갖춘 모산재의 기암괴석과 북서족 능선의 정상을 휘돌아 산 아래 황매평전 목장지대로 이어진 전국 최대 규모의 철쭉군락지는 드넓은 진분홍빛 산상화원으로 감탄을 자아내게 하는 자연의 신비함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