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울 동화축제와 더불어 대한민국 어린이축제와 남대문관광특구 아동복 대축제로 이번 어린이날 계획을 세워보자. 어린이날에 가볼만한 행사인 대한민국 어린이축제와 남대문관광특구 아동복 대축제와 함께 살펴볼 서울 동화축제는 2018년 5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서울어린이대공원 일대에서 '환상이 펼쳐지는 동화세상 ! 나루몽과 떠나요~'를 가지고 광진구와 서울특별시 주최로 펼친다. 자연의 에너지가 힘차게 약동하는 따뜻한 봄날에 아이들에게는 재미와 더불어 상상력을 심어주는 알찬 프로그램이 기다리고 있으며, 어른에게는 어릴 적 추억을 되살려주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어린이날 서울어린이 대공원 일대에서 동화를 매개로 가족간 뜻 깊은 추억을 쌓아보자. 세대와 인동, 문화를 어우르는 세계적인 동화축제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많은 성원을 보내보자.

 

< 사진출처 서울동화축제 >

 

서울동화축제는 서울과 지방을 연결하는 교통요지였던 광나루의 역사적 배경을 바탕으로 전국 각지의 다양한 사람들이 환상적인 이야기를 가지고 모여드는 흥겨운 동화마을이라는 콘셉트를 가지고 있다. 캐릭터 나루몽은 광진구의 유래인 광나루의 '나루'와 꿈을 뜻하는 '몽'이 합쳐져 지어졌다. 장난끼 많은 도깨비와 변화무쌍한 용, 귀엽고 사랑스러운 토끼가 하나로 어우러진 캐릭터이다.

 

 

대한민국 어린이축제는 2018년 5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서울특별시 광진구 광나루로 441 능동의 육영재단 어린이회관에서 (재)육영재단이 주최하여 펼쳐진다. 육영재간이 '푸른꿈 나눔'으로 '어린이 행복'을 얘기한다. 미래세대인 어린이들에게 명확한 꿈을 발견할 수 있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즐겁고 건강한 탐험을 통해 푸른꿈을 발견하고 키워 나가자는 취지의 축제이다. 푸른꿈을 찾아서 떠나는 신나는 어린이 축제에 푸른꿈 나눔이들과 함께 탐험의 나라고 출발하여 보자.

 

 

대한민국어린이축제의 축제 프로그램으로는 푸른꿈 탐험대, 푸른꿈 콘서트, 전시 놀이에 푸른꿈 상상놀이터, 푸른꿈을 찾아서 전시관, 푸른꿈 스폰지 바느질 아트 전시, 푸른꿈 체험에 과학관, 과학관 앞마당, 동편운동장-근화원, 서편운동장 등지에서 다양한 체험이 기다리고 있다. 특별 프로그램으로 문화관에서 타이온과 태권히어로즈, 푸른꿈 감사엽서쓰기 등이, 푸른꿈 대회가 푸른꿈 동산에서 푸른꿈 동시대회, 푸른꿈 보물찾기, 푸른꿈 그림그리기 대회 등이 진행된다.

 

 

남대문관광특구 아동복 대축제는 2018년 5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서울특별시 중구 남대문시장 8길 2 남창동의 남대문시장내 남대문특구 일원인 부드뎅, 마마, 포키, 서울원아동복, 탑랜등 상가 등지의 아동복 쇼핑의 명가인 남대문시장 아동복 상가 일대에서 펼쳐진다. 남대문 관광특구를 방문하는 쇼핑객은 물론이고 외국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먹을거리 등을 제공하고 최고의 서비스로 고객을 맞이하는 상가의 이미지를 보여주기 위해 마련한 행사이다. 난타공연, 캐릭터 밴드쇼, 칵테일 쇼, 태권도 시범단의 다양한공연이 펼쳐진다. 어린이날의 주인공인 어린이 들이 참여하는 어린이 댄스경연대회, 림보게임, 훌라후프게임 등이 개최된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