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빛나는 어린이축제는 양주시에서 열리는 어린이날 행사로 2018년 5월 5일에 경기도 양주시 광적면 광적로 135-48 조명박물관에서 펼쳐진다. 양주 어린이날 행사인 빛나는 어린이축제가 열리는 조명박물관에는 빛, 색, 조명이 있는 어린이날을 만들어 유쾌, 상쾌, 통쾌하게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체험과 전시와 공연이 있으며, 놀이와 이벤트가 있는 융합형, 참여형 축제를 만들어  놓았다. 조명박물관 실내외에서 박물관과 관람객이, 공연장와 관객이, 자녀와 부모가 서로 소통하고 즐기며 하루를 함께 즐겁게 노는 날이다. 모든 것들이 어린이와 가족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빛나는 어린이축제의 일반행사에는 빛공해란 무었일까요, 빛공해 피해 동식물을 살펴봐요, 바람개비 만들기, 색팽이 만들기, 칼라믹서 만들기, 페이스 페인팅 체험, 꼬마소방차 체험, 야생&애완동물체험, 응급구조체험, 색칠풍선동물가족, 내 멋대로 생태 더하기 창의 체험, 퐁퐁퐁 비눗 방울 체험, 빛돌이의 크리스마스 선물 만들기, 빛도이의 빨간코 목걸이 만들기, 쾅쾅둥둥 타악기 체험, 색채심리 컬러링, 페이스페인팅&특수분장, 나만의 조명만들기, T-셔트 페인팅, 도깨비검, 석궁 만들기, 국립극장 공연예술박물관 의상&분장 체험,

 

 

빛나는 어린이축제의 군인 체험에 복장, 위장, 군장류 체험, 통신 체험, 화기 쳏머, 장갑차, 탱크 전차 체험, 놀이행사는 신나는 놀이터에서 비석치기, 소쿠리에 신발 던지기, 투호놀이, 제기차기, 공기놀이, 굴렁쇠굴리기, 분필놀이 등, 이벤트행사에 라이크 스타 장기 자랑, 1,000명의 어린이에게 캐릭터 led스티커 제공, 가족놀이 한마당 경품 나누기 등, 전시행사에 조명역사관, 라이트아트 전시장, 빛상상공간, 라이팅 빌리지, 과학이 들려주는 빛이야기, 크리스마스 빌리지 등, 다양한 무대공연과 거리공연이 있다.

 

 

빛나는 어린이축제와 더불어 경기도 양주에서 열리는 축제를 살펴보자. 먼저 김삿갓 문학대회는 2018년 5월 12일 양주별산대놀이마당 일대에서 (사)한국예총 양주지회 주최로 펼쳐진다. 조선시대 천재시인인 난고 김삿갓 김병연을 통해 그가 태어난 예수의 고장 양주시를 대대적으로 홍보하기 위함과 김삿갓의 해학과 삶을 기리며 그를 통한 문학적 인재를 발굴하고 장려하기 위하여 개최되게 되었다. 부대행사에는 상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양주 별산대놀이 마당 일대에 마련되어 있다.

 

 

양주 천만송이 천일홍 축제는 매년 9월 하순경 경기도 양주시 광사로 131-66 나리공원에서 양주시 주최로 펼쳐진다. 축제 전일 부터 버스킹과 야경이 연출되며, 문화공연으로 뮤지컬 갈라쇼, 지역문화단체 공연, 재능 기부 버스킹, 홍보체험으로 지역기관홍보, 천일홍 체험, 가족체험, 전통체험 등, 부대행사로 사회복지박람회, 농축산물 직거래장터, 세계음식 페스티벌 등, 경연대회에 천만송이 천일홍 사진 공모대회, 꽃보다 가족 그림대회 운영 등이 있다. 양주 우수 농축산물 판매, 생활개선회 요리전시 및 경연, 로컬푸드 직거래 장터 운영 등이 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