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축제

음성 품바축제 (음성 청결고추축제, 음성인삼축제)

달빛 그리고 나그네 2018. 4. 21. 23:30


음성 품바축제는 2018년 5월 23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음성군 음성읍 설성공원길 28 설성공원에서 '사랑으로 베풀고, 나누으로 거두자!' 를 가지고 음성군 축제 추진위원회 주최로 펼쳐진다. 궁핍했던 시절 풍자와 해학으로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한 우리 선조들의 얼을 되새기고 꽃동네 설립의 계기를 마련한 거지성자 최귀동 할아버지의 숭고한 인류애와 박애정신을 기리는 축제로 음성품바의 상지인 사랑과 나눔, 평화, 봉사를 통하여 보다 더 아름다운 사회를 구현하고자 하는 정신문화 축제로 조상들의 삶을 재조명하여 신명과 웃으을 선사하는 축제이다.

 

 

음성 품바축제에는 23일 열림의 날에 풍자와 해학이 있는 '퓨전 마당놀이'역대 품바 왕중왕전, 24일 사랑의 날에는 품바왕 선발대회 본선 공연, 25일 희망의 날에는 품바레퍼경연대회, 26일 나눔의 날에는 청소년 댄스 경연대회, 27일 상생의 날에는 펀국 품바가요제 등이 있다. 그외 천인의 엿치기, 천인의 비빔밥, LOVE품바 페스티벌 등 다양한 체험, 전시 행사 등이 진행되며 즐거운 공연들이 가득하다. 품바 길놀이 퍼레이드, 관광객과 함께하는 품바공연, 천인의 품바비빔밥나누기, 천인의 엿치기, 제19회 품바움막짓기 대회, 품바촌운영 스템프투어 등, 60~70추억의 거리조성에 품바주점, 짚공예, 추억교복체험, 전파사, 극장 등이 있다.

 

 

음성청결고추축제는 2018년 9월 12일부터 15일까지 음성군 음성읍 설성로 47 음성종합운동장 일원에서 음성청결고추축제추진위원회 주최로 펼쳐진다. 음성의 특산품인 고추를 널리 홍보하기 위하여 2009년부터 고추아줌마 선발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미스터 고추선발대회를 통해 음성의 최고 농특산품인 고추를 대외적으로 널리 홍보하고 있다. 음성청결고추의 우수성을 전국에 널리 알리고 지명도를 높여 판로를 확대하여 농가 소득 증대를 도모하고자 매년 개최하고 있다. 음성의 향토문화 및 전통문화의 계승발전과 군민화합을 위한 설성문화제와 함께 한다.

 

 

음성청결고추축제의 주요행사에는 고추축제 기념식, 음성청결고추아줌마 및 미스터 고추선발대회, 직거래판매장에 음성청결고추직거래판매장, 일반농산물 직거래판매장, 과수, 인삼직거래판매장 등이 있다. 전시행사에는 고추테마전시관, 고추품평회 전시관, 과수전시관, 체험행사에는 고추음식 만들기 및 시식 행사 등이 있다. 설성문화제에는 불꽃놀이, 군민노래자랑 등의 전야제가 있으며 가장행렬, 성화봉송, 시범행사, 민속놀이, 체육대회 등의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향토풍물시장, 허수아비만들기, 거북놀이, 농악단 놀이 공연 등이 있다.

 

 

음성인삼축제는 2018년 10월 10일부터 14일까지 5일간 음성군 금왕읍 응천서길 25 금왕읍 응천 행사장에서 음성인삼축제추진위원회 주최로 펼쳐진다. 중부권 최대 인삼주산지 음성인사의 우수성과 지역농특산물 홍보를 통한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행사로 전국 최고 품질의 음성인삼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이 가능하며 각종 공연과 체험, 먹거리 장터를 운영하여 찾아오는 모든 이들에게 가슴에 흐뭇한 즐거움과 기쁨을 드리는 행삭로 모든 준비을 마련하고 있다.

 

 

음성인삼축제의 주요행사에는 개막식, 축하공연, 음성인삼가요제, 소비자초청행사, 문화공연 등이 활발하게 펼쳐진다. 부대행사에는 다문화가족장기자랑, 음성인삼품평회, 인삼약초전시회, 전시체험판매행사에는 인삼직거래장터, 인삼캐기체험, 홍삼인절미 만들기, 인삼공예품 만들기 등, 먹거리에는 인삼튀김, 인삼한과, 홍삼인절미, 홍삼막걸리, 풍물시장 등이 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