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허브빌리지 라벤더축제는 2018년 4월 27일부터 6월 17일까지 경기도 연천군 왕징면 북삼로 20번길 55 허브빌리지에서 허브빌리지 주최로 펼쳐진다. 라벤더가 보랏빛 물결을 이루는 지중해 휴양지를 연상하게 해주는 아름다운 가든은 물론이고 넓게 펼쳐진 임진강이 한눈에 들어오는 향긋한 허브향과 아름다운 풍경이 있는 허브마을 연천허브빌리지에는 하늘과 임진강물이 서로의 빛을 투영하여 하나 되어 흐른다. 남녘의 산야와 북녘의 산야가 하나 되어 만나는 하홥의 땅, 평화의 땅인 허브빌리지에서 당양한 허브체험 공방과 다양한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 사진출처 허브빌리지 >

 

허브빌리지의 가든에는 정문, 밤나무동산, 윈드가든, 잔디광장, 무지개 가든, 자두동산, 스톤가든, 사랑의 연못, 허브가든, 들꽃동산, 시인의 길, 버터플라이가든, 허브온실 등이 있다. 쇼핑, 음식, 숙박시설에는 허브샵, 커피팩토리, 한식당 초리, 산소휴게실, 양식당 파머스테이블, 펜션 등이 있다. 문화 여가시설에는 허브족욕탕, 문가든, 허브역사관, 올리브홀, 허브체험관, 대장거북바위 소원석, 주상절리, 화이트가즌, 백조, 허브&빌리, 트래커, 브랑코, 키라 등이 있다.

 

 

한탄강관광지는 연천군 전곡읍 전곡리에의 한탄교와 사랑교 사이의 강변 1.5km에 펼쳐져 있는 관광지로 북한 지역의 평강군에서 발원하여 철원군을 거쳐 포천시 일대를 지나는 한탄강은 이곳에서 아기자기한 계곡과 절벽을 만들어서 절경을 보여주고 있다. 한탄강 상류에는 강한가운데에 고석정이 있고 고석정 건너편에는 조선 명종 때 의적 임꺽정이 성을 쌓고 숨었던 동굴이 남아 있다. 고석정 아래 1km지점에는 순담계곡이 있고, 주요 시설로는 가족캠핑장, 보트장, 어린이놀이터, 다목적운동장 등이 있으며, 편의시설도 많이 있다. 오토캠핑장이 들어서 있다.

 

 

태풍전망대는 연천군 중면 횡산리에 위치하고 있는 휴전선과 가장 가까운 국군 전망대로서, 비끼산 최고봉인 수리봉에 자리잡고 있다. 1991년 12월 3일 육군 태풍부대가 개관하였다. 높이는 264m이며 전망대에서 휴전선까지 800m, 북한군이 있는 초소까지는 1600m 떨어져 있다. 군대 초소에 신분증을 제출하면 둘러볼 수 있다. 서울 특별시에서 약 65km 떨어져 있다. 전마대가 위치한 지역은 삼국시대부터 역사적으로 전략적 중요성을 지닌 요지였으며, 6.25전쟁 때는 북한군이 의정부, 서울 방향으로 공격할 대 경유하던 곳이고 치열한 전투 후 국군이 수복하였다

 

 

태풍전망대에서는 북한 농장이 내려다 보이며 맑은 날에는 개성 부근까지 볼 수 있다. 전망대 내에는 장병들의 종교 집회장소인 교회, 성당, 성모상, 법당, 종각 등이 있고 실향민들의 망향비와 전적비가 세워져 있다. 전망대에서 1km떨어진 필승교는 임진강이 최초로 남한 지역으로 유입되는 곳인데 이곳에서 자리한 전시관에는 1985년 이후 강으로 떠내려오는 북한의 생활필수품, 일용품, 간첩의 침투장비 등이 전시되어 있다.  

 

 

동막계곡은 연천군 연천읍 동막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기암괴석과 울창한 숲, 수심이 얕은 소가 있어 어린이를 동반한 피서지로 적당한 곳이다. 많이 알려지지 않안 조용하게 피서를 즐기기에 알맞은 곳으로 계곡 중류는 깊이 16m, 높이 2.2m 의 천연동굴인 풍혈이 자리하고 있어 어름에도 얼음이 녹지 않을 만큼 찬 공기가 나오고, 겨울에는 따뜻한 김이 나온다. 동쪽으로 10km 거리에 재인폭포가 있다. 찾아가는 길은 3번 국도를 타고 의정부시 동두천시 전곡을 거쳐 연천읍 재인 폭포 입구를 1km지난 삼거리에서 우회전하면 동막리가 나타난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