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6월 경기도 가볼만한곳으로 세미원 연꽃축제와 함께 의정부음악극축제와 이천체험문화축제 등을 알아보자. 이번에 알아볼 의정부음악극축제와 이천체험문화축제와 함께 6월 경기도 가볼만한곳으로 살펴볼 세미원 연꽃축제는 연꽃이 피는 6월 무렵 개최되는 축제로 아직까지 올해 일정은 확정되지 않았다. 지난 축제를 살펴보고 이번 축제를 기다려보자. 지난 세미원 연꽃축제 2017은 2017년 6월 23일부터 20일까지 세미원에서 펼쳐졌다. 지역 주민, 지역 예술가, 세미원이 한마음으로 만든 축제이다. 세미원은 물과 꽃의 정원으로 재단법인 세미원은 가꾸고 역사와 문화가 공존하는 환경교육장을 이루어가는 양평군 공공기관이다. 우리의 역사속에 내재된 자연을 보존하고 자연과 조화롭게 살아왔던 조상들의 자연철학과 환경문화를 정립하여 아름답고 풍요로운 양평을 만들어 지역경제와 다양한 문화 행사 및 환경교육을 통한 문화적 욕구 충족을 위해 힘쓰는 곳이다. 희망의 물길과 아름다운 꽃길, 바람결에 마을을 추슬러 보자.

 

 

세미원은 물을 보며 마음을 씻고 꽃을 보며 마음을 아름답게 하라는 옛 성현의 말씀에 기원하고 있다. 팔당호가 삼면으로 둘러싸인 세미원은 물의 정원으로 노자가 가르친 최고의 선은 물과 같은 것이다라는 상선약수의 진리를 배우는 곳이다. 여름철 세미원 가득히 피어나는 연꽃을 보고 염화미소의 참뜻을 깨우치는 곳이다. 세한정의 소나무와 잣나무를 보며 공자가 말씀하신 세한연후 지송백이라는 인간과 인간 사이의 보편적 가치관의 실천을 다짐하는 곳이다. 마음을 가꾸고 기르는 세미원을 찾아보자.

 

 

의정부음악극축제는 2018년 5월 11일부터 20일까지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로 1 의정부예술의전당 및 시청 앞 광장에서 (재)의정부예술의전당 주최로 펼쳐진다. 우리나라 대표 공연예술축제로 음악과 극이 만나는 모든 장르를 포함하는 국내 유일이 음악극축제이다. '경계를 넘어'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공식초청작으로 몽유병자들, 여신님이 보고계셔, 451, 시인의 나라, 토끼전, 필경사 바틀비 등이 있으며, 자유참가작, 페막콘서트 등이 있다. 예술교류 프로그램으로는 심포지엄, 온스테이지, 그림자극 제작 워크숍, 주제체험관 등이 있다.

 

 

이천체험문화축제는 2018년 5월 25일부터 27일까지 이천시 모가면 공원로 48 이천농업테마공원, 민주화운동기념공원 등지에서 펼쳐진다. 100가지 체험여행지 이천에서 색다른 체험축제가 열린다. 이천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을 이용한 농촌체험부터 먹거리, 공예, 스포츠, 여가체험까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들이 가득하다. 대표행사로 물총놀이, 물놀이, 분수터널, 무료체험으로 인절미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버블체험, 전통놀이 등이 있다.

 

 

이천체험문화축제의 체험프로그램으로는 농촌체험에 다육심기, 딸기퐁듀, 고구마묵만들기, 버섯 등, 먹거리체험에 삼색떡, 깔피자, 호박요리, 산수유비빔밥, 삼색유과 만들기 등이, 공예체험에 전구화분, 도자기, 천연염색, 돼지탈, 쌀비누, 3D목공퍼즐, 우드샤프 등, 스포츠체험에는 당나귀타기, 열기구, 트랙터마차 타기, 미꾸라지 잡기 등이 있다. 부대행사로는 축하공연에 태권도 공연, 트램폴린 등, 이벤트 행사에 체험스템프, 복권긁기, 경품추첨 등이 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