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세계인과 함께하는 어울마당은 2018년 5월 20일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수영강변대로 93 의 APEC 나루공원에서 부산광역시, 부산국제교류재단, 부산출입국관리사무소 주관으로 펼쳐진다. APEC 나루공원에서 만날 수 있는 세계인과 함께하는 어울마당은 지구촌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고 소통하는 도심속 최대 다문화 축제로 주말 부산시민공원 다솜마당에서 펼쳐진다. 세계 각국의 음식전과 풍물전, 국내 및 해외 자매도시 초청공연, 글로벌 홍보관&마켓, 세계의상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세계인과 함께하는 어울마당의 행사에는 오프닝 퍼레이드, 개 폐막식, 해외 자매도시 및 국내 공연단 초청공연, 세계 풍물 음식전 등이 있으며, 부대행사로 글로벌 홍보관 & 마켓, 세계의상체험전 등이 있다.

 

< 사진출처 부산국제교류재단 >

 

부산국제교류재단은 부산이 환태평양과 유라시아를 잇는 글로벌 해양수도로 세계인이 모여들고 좋은 일자리를 많이 만들어 내외국인 모두가 행복한 삶을 추구할 수 있도록 균형발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는 재단이다. 시민과 외국인이 서로 소통하고 함께 문화와 복지를 누리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부산은 1876년 개항 일로 대한민국의 국제적 관문도시로서 근대화의 선두에 섰던 가장 개방적이고 역동적인 도시이다.

 

< 사진출처 부산시 >

 

APEC 나루공원은 부산 해운대구 수영강변대로 93의 우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2005년 APEC 정상회의를 기념하기 위하여 조성된 공원이다. 부산 센텀시티의 랜드마크 공원으로, 2005년 10월 21일 개원하였다. 길이 960m, 폭 60~160m로 면적이 10만 70㎡이다. APEC 기념광장, 야외무대, 조망대, 잔디광장 등이 있으며 3.5km의 산책로와 700m의 조깅코스가 있다. 공원 곳곳에 부산비엔날레 프로젝트에 출품된 조각이 있으며, 수영강에는 시시각각 색이 변하는 조명분수가 우리들의 눈을 즐겁게 한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