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완주와일드푸드축제는 2016년 9월 23일부터 2016년 9월 25일까지 3일간 전라북도 완주군 고산면 고산자연휴양림 일원에서 완주군 주최로 펼쳐진다. 완주와일드푸드축제는 2016년 문화체육관광부 유망축제로 선정되었으며 와일드한 옛 추억과 음식이 함께 어루러진 축제로 지역주민이 직접 준비한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 그리고 차별화된 먹거리를 제공하며 제공하는 사람들과 찾아오는 사람들 모두가 행복한 축제이다.

 

 

완주에서 나고 자란 신선한 농산물을 재료로한 지역의 안전한 먹거리를 기반으로 와일드한 음식과 푸짐한 볼거리와 천렵, 미꾸라지잡기, 화덕체험 등 잊혀져가는 이색적인 즐길거리가 많이 들어 있다. 옛 추억을 자연속에서 느끼고 체험하는 옛 것과 현대가 조화를 이루는 야생 버라이어티 축제이다.

 

 

청정완주의 신선한 로컬푸드와 주민들의 노력이 만들어낸 축제에서 어린시절 느껴왔던 고향의 맛고 멋, 그리고 정을 듬뿍 준비하고 있다. 냇가에서 맨손이나 족대로 물고기를 잡고, 논에서는 메뚜기와 우렁을 찾아나선다. 미꾸라지를 잡고 밀떡, 가제, 메추리, 감자 등을 구워먹는 체험과 청정완주의 산과 들에서 키워낸 정직한 로컬푸드를 활용한 어머니의 손맛이 느껴지는 정겨운 먹거리가 다양하고 풍족하게 준비되고 있다.

 

와일드체험마당에서는 자연에서 얻은 물고기, 메뚜기 등을 황토화적이나 돌화덕에 구워먹는 화덕체험, 맨손으로 물고기를 잡는 재미를 느껴보는 천렵체험, 사랑천에서 물고기를 족대로 잡아보는 족대체험, 논에 사는 메뚜기, 개구리, 우렁, 미꾸라지 자바아 화덕에 구워먹는 체험, 벌통 속에 손을 넣어 직접 벌을 잡아 날려보내고 꿈틀거리는 굼벵이와 지렁이가 유익한 생물임을 알려주는 체험, 대나무를 이용한 물총 놀이 체험, 와일드 동물 식물마당, 와일드 놀이터에는 볏짚 미끄럼틀, 그네놀이, 와일드 로빈훗, 모래 놀이터 등이 있다. 

 

 

와일드 푸드마당에는 개구리 튀김, 메뚜기 귀뚜라미 투김, 꿀벌 애벌레즙, 어머니가 싸 주시던 도시락을 생각하며 친구들과 함께 나누어 먹는 추억의 도시락, 가마솥에 팥죽 끓여먹기, 화단오절을 되새기며 예쁜 화전 부치기, 떡메치기로 떡을 만들어 옹기종기 앉아서 맛있게 나누어 떡을 먹는 체험 등이 있고 옛날방식음식 체험마당에는 감자삼굿, 황토닭진흙구이, 밀떡구이, 가재구이, 메추리 숯불구이, 대나무속 돼지고기구이, 황토 돼지고기구이, 찰옥수수 구이 등이 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