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창 복분자와 수박축제는 2018년 6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선운산도립공원 일원에서 고창군 추죄로 펼쳐진다. 유네스코 생물권 보전지역 청정 고창에서 여름 과일의 왕 수박, 항산화 성분의 컬러푸드 복분자, 자양강장의 왕 풍천장어가 여름의 초입 6월 관광객을 손짓하며 부른다. 경관이 빼어나고 그대로도 뛰어나 선운산 도립공원 일원에서 국가브랜드 대상 10년 연속 수상한 수박과 7년 연속 수상에 빛나는 복분자, 여름 보양식의 대표주자 풍천장어를 주제로 한 다야한 먹거리, 볼 거리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고창북분자와 수박, 풍천장어를 고창군민과 관광객이 만끽할 수 있는 풍성한 식도락 축제로 고창 문화 관광자원 및 농특산품 연계한 소득창출 마케팅이다. 축제로 지역경제 활성화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및 축제 공간구성으로 전국적인 경쟁력을 갖춘 축제로 발전해 나아가고 있다. 유네스코 청정지역 생물권보전지역이란 생물다양성 보전과 지속가능한 이용을 조화시킬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유네스코가 인간과 생물권계획에 따라 지정한 전 세계적으로 뛰어난 생태계 대상지역을 말한다. 고창군 전지역은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으로 등재되어 자연이 소중하게 보전되고 있다.

 

 

제15회 고창복분자와 수박축제 주요프로그램으로는 미칠 水 있겠니, EDM파니 청춘 Go!고장, 복수혈전 산전수전 장애물경기, 수박컬링 경기장, 장어낚시터, 키즈팡창 수박품장, 복분자&수박사진 콘테스트, 키즈콘서트, 수박터널, 길거리 퍼포머, 군민화합한마당, 폐막 콘서트 등이 있다. 축제장에는 특설무대, 대형텐트, 소무대, 체험부스, 홍보부스, 물총싸움, 복수혈전, 장어낚시, 수박컬리, 수박판매/시식, 사진콘테스트, 깡통열차, 곤충전시관/미니동물원, 야경경관 콘테스트 조형물 전시, 키즈팡팡놀이터, 발전차, 연출석, 향토식당부스, 복분자 판매/시식, 농특산물 판매부스, 그늘막, 꽃화분, 워터터널/아치, 출연자대기실 등이 마련된다.

 

 

고창 3대특산물, 고창복분자는 게르마늄과 미네랄 성분이 풍부한 황토땅에서 청정 서해안 바닷바라을 맞고 자라 항암효과가 있는 패리페놀 성분이 높다고 한다. 고혈압, 협심증, 심근경색 및 동맥경화 예방, 피부미용에 좋다. 고창 풍천장어는 바닷물과 민불이 합쳐지는 선운산 앞 인천강유역에서 잡힌 장어를 말한다. 불포화지방산인 EPA와 두뇌 발달에 좋은 DHC등이 풍부하다. 고창 수박은 게르마늄과 미네랄 성분이 풍부한 황토땅에서 청정 서해안의 바닷바람을 맞고 자라며 스테비아 수박, 셀레늄 수박 등 다양한 기능성 수박을 출시하고 있다.

 

 

고창생물권보전지역 5대 핵심지역은 선운산 도립공원은 호남의 내금강으로 불리는 명승지로 1979년 도립공원으로 지정되었다. 봄의 벚꽃, 여름의 계곡, 가을의 꽃무릇과 단풍, 겨울의 설경, 멸종위기종이 서식하고 있다. 고인돌세계문화유산은 다양한 형태와 축조과정을 알 수 있는 채석장이 있다. 운곡람사르습지는 폐농경지가 자연 스스로 복원된 내륙습지로 생물다양성이 높다. 동림저수지 야생동식물보호구역은 흥덕면 석우리와 성내면 동산리 일대에 자리하고 있으며 세계적인 철새도래지이다. 고창 갯벌 람사르습지는 곰소만에 위치하고 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